본문 바로가기

건강/건강에 좋은 음식

황달에 좋은 음식으로 미리 황달을 예방할 수 있다

 

황달은 우리 몸 속에서 단백질의 분해과정에서 생기는 담즙의 섹소가 과다하게 착색이 되어 나타나는 증상이다. 황달증상이 사라질 수 있는 음식을 먹으면 황달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황달에 좋은 음식을 찾아보자

 

인삼을 차로 마시면 온 몸이 뜨거워지고 몸이 부어오르는 느낌을 받게된다. 옷의 색이 황색으로 물들일 정도로 땀이 나도록 먹는것이 좋다. 며느리씨깨 생즙을 함께 복용하면 좋다고 한다.

 

 

황달 증상중 얼굴이 거무칙칙해지고 소변이 자주 보게 되는 이상이 나타나면 안삼차나 원추리 생즙을 먹거나 잎을 쌈으로 먹으면 효과가 나타난다. 원추리는 우리 주변에 많이 자생하고 있으나 독성이 있어서 물에 담궈놓았다가 먹어야 한다.

 

술을 많이 먹어서 나타나는 황달은 소변을 보기가 어렵고 속이 안 좋고 구토의 증상이 있다. 혹 가슴에 번열이 생기기도 한다. 이때는 칡꽃차를 만들어서 먹으면 효과를 볼 수 있다.

 

신생아에게도 황달이 올 수 있다. 이때는 다슬기를 재료로 해서 먹이면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이는 다슬기가 간기능을 회복시켜 주기 때문이다.

 

재첩에는 타우린 성분이 풍부해서 체내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간의 기능을 회복시켜존다. 황달 증상이 보이면 재첩국을 많이 들기를 권한다. 보통때도 재첩국을 먹어두는 것도 중요하다.

 

산낙지에도 타우린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산낙지가 간기능 회복에 많이 이용되는 것은 타우린 성분이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산낙지도 때때로 많이 먹어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