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건강에 좋은 음식

피로회복에 좋은 신선초 효능, 노화방지와 당뇨완화, 암예방 효과까지

 

 

신선초는 명일엽, 신립초라고도 한다. 다양한 효능이 있어 우리몸에 좋은 음식이라고 한다. 신선초는높이 약 1m정도 자라며 뿌리줄기와 뿌리가 굵다. 줄기 윗부분에서 가지가 갈라진다. 뿌리에 달린 잎은 줄기 밑동에서 모여 나며 잎자루가 굵다. 어린 잎을 셀러리처럼 즙을 내어 먹거나 나물로 먹으며 조려서 반찬으로 한다. 아열대지방 원산이며 한국에서는 원예종을 도입한 일부 농사에서 경작한다. 줄기나 잎을 자르면 연한 노란색 즙이 나온다. 신선초 효능으로는 피로회복에 좋다고 한다. 또한 노화방지도 신선초 효능 중 하나라고 한다. 또 어떠한 신선초 효능이 있는지 살펴보자.

 

 

신선초는 노화방지에 도움이 되는 채소인데 비타민 C가 풍부해서 피부의 노화를 방지해 줄 뿐 아니라 비타민 A, 비타민 B로 인해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피부질환에도 도움이 되는데 피부염 증상을 완화시켜주고 치료에도 효능을 보이고 있다. 신선초는 잎을 수확하고도 다음날 이미 새로 자라고 있을 정도로 생장력이 가한 식물이다. 신선초 잎이 알츠함이머형 지매 예방 효능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신선초를 갈아서 즙을 내어 마시게 되면 간기능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이 되고 있는데 신선초에 들어있는 게르마늄 성분이 간에 쌓인 독소를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고 피를 맑게 하며 간세포를 재생하는데 효능이 높다고 한다. 신선초를 데쳐서 나물로 무쳐 먹을 때는 줄기 부분부터 넣어 데쳐야 잎과 줄기가 모두 골고루 익는다.  

 

 

 

신선초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주어 당뇨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한다. 당의 수치를 정상적으로 유지할 수 있게 도와주는데 신선초에 들어있는 프로탈렌 성분이 혈당을 낮춰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각종 비타민이 많이 들어있는 신선초를 챙겨 먹으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뭄의 기운을 북돋아 준다. 피로회복이 되었는 증거이다.

 

 

신선초의 엽록소와 들어있는 게르마늄 성분이 피를 맑게 해서 우리몸의 혈액순환을 고르게 하여 산소공급을 도와주고 철분이 풍부해서 어지럼증 등 빈혈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신선초에 함유되어 있는 엽록소와 유기게르마늄이 인체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산소공급을 도와준다. 신선초에는 비타민, 철분, 인, 칼슘 등이 다량 함우되어 있어 빈혈, 고혈압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신선초에는 쿠마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우리몸의 혈관에 암세포가 증식하는 것을 예방하고 칼콘이라는 물질로 인해 암세포가 자라는 것을 막아 암을 예방하고 있다. 그리고 칼콘이라는 물질이 암세포의 성장을 막아주기도 한다. 신선초는 위산의 분비를 억제하는 작용이 있고 발암을 촉진시키는 물질을 억제하고 혈액의 점성과 응고를 억제하여 혈전이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 변비, 이뇨작용, 강장작용이 있는 신선초를 많이 섭취해보자.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