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건강에 좋은 음식

뇌의 자율신경을 안정시키며 알칼리성을 유지시키는 표고버섯의 효능과 효과

 

뇌의 자율신경을 안정시키고 알칼리성 유지에 좋은 표고버섯의 효능과 효과에 대해 살펴보자. 표고버섯은 물에  담그면 갈색의 멜라닌 성분이 나오는데, 뇌의 자율신경을 안정시키는 효고가 크다. 표고버섯은 비만증으로 고생하는 사람에게 좋은 식푸이다. 칼로리가 거의 없으며 비타민 A, D, 무기질과 칼슘 등이 풍부해서 알칼리성을 유지시킨다. 표고버섯에는 포자가 많이 들어있는데 그 안에는 리보핵산이 함유되어 있다. 

 

 

인터페론 이듀서라고 하는데 감기나 암 등에 대한 항체의 형성을 촉진한다고 해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키는 유효성분은 에리타덴닌으로 밝혀졌으며 이 성분은 열에 대한 내성이 강해 조리를 해도 파괴되지 않는다. 표고버섯은 향은 약하지만 가장 많이 사랑받는 버섯 중의 하나이다. 씹는 맛이 일품인 표고버섯은 살짝 익혀서 먹어도 좋다. 

 

갓 안쪽이 손상되지 않도록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어낸다. 볶음, 구이, 탕, 부침 등으로 이용하며, 콜레스테롤이 많은 돼지고기를 섭취할 때 함께 먹으면 식이섬유소가 콜레스테롤의 흡수를지연시키는 역할을 한다. 혈관 기능을 개선하고 암에 대한 저항력이나 암의 증식을 억제하는 면역력을 강하게 하는 작용이 있다. 식이섬유소는 배변의 양과 속도에 좋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