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화순가볼만한곳 화순적벽

 

 

화순은 천년의 문화가 살아 숨쉬는 고장으로 옛 선조들의 멋과 풍류가 흐르는 고장이기도 하다. 전라남도의중심이며 돌 문화의 보물 창고로 북면 서유리의 공룡발자국 화석과 삼천년의 신비를 간직한 고인돌군, 화순의 새로운 세상을 염원했던 천불천탑의 운주사가 있다.

 

#화순온천

 

 

 

화순군 북면 옥리에 위치한 화순온천은 금호리조트에서 운영하는 화순아쿠아나로 온천장을 비롯해 야외 수영장, 스피드 글라이드, 노천탕을 갖추고 있다. 남도 제일의 종합온천 레저타운 금호화순리조트는 신경통, 아토피성 피부염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알칼리성 리튬 성분 온천수로 이루어진 대온천탕, 아쿠아플, 야외수영장 노천탕과 더불어 아늑한 콘도 시설 및 다양한 휴양문화시설이 준비되어 있다. 다기능 워터파크 아쿠아나를 개장하였다.

☞금호리조트

☞화순아쿠아나-대한민국구석구석

 

 

#도곡온천

 

  

화순군 도곡면 천암리에 있는 온천으로 도곡온천은 알칼리성 탄산나트륨 온천으로 칼슘, 마그네슘 등 인체에 유익한 광물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도곡온천 단지 안에는 각종 물놀이 시설과 스파 시설을 갖춘 도곡가족스파랜드가 들어서 있다. 사우나, 대중탕, 찜질방 등을 갖춘 호텔과 모텔이 즐비하게 들어서 있는 곳이다.

 

 

☞도곡온천-한국향토문화전자대전

 

 

☞도곡가족스파랜드

 

 

#화순적벽

 

 

 

화순군 이서면 장학리와 보산리, 창량리 일대를 아우르는 적벽이다. 옹성산 자락을 두른 적벽의 길이는 7km로 이 안에 자리한 이서적벽, 보산적벽, 창량적벽, 물염적벽을 통틀어 화순적벽이라고 한다. 칼로 잘라낸 듯 수직으로 우뚝 솟은 절벽 아래로 흐르는 동북호가 한폭의 그림이다. 이곳이 이서적벽이다. 물염적벽은 일반인에게 공개를 하고 있으나 다른 적벽은 상수원 보호 구역으로 지정되어 일반인은 출입금지이다.

 

 

 

 

 

 

화순적벽

☞이서적벽-한국지병유래집

 

#모후산

 

  

모후산은 고려 공민왕 때 홍건적의 침입으로 이곳에 피난 온 왕이 수려한 산세에 반해 어머니 품속같이 따뜻한 산이라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그리고 이곳에서 고려 인삼을 최초로 재배한 곳이기도 하며 모후산에는 삼림욕 하기 좋은 나무가 유난히 많이 있으며 쭉쭉 뻗은 삼나무와 편백나무, 적송에 대나무 숲까지 가득 들어있다. 생태숲길은 국내 3대 명품 숲길로 선정되기도 한 곳이다.

 

☞모후산-두산백과

☞고려인삼-생명과학대사전

 

#유마사

 

  

모후산 입구에 자리한 유마사는 비구니들의 절이다. 대웅전은 없지만 아담하고 낡은 관음전이 중심 불전 구실을 하는 이곳은 어는 여염집 같은 풍경으로 우리에게 정답게 가까이 온다. 관음전 앞에 놓인 항아리의 모습이 독특하다. 대웅전, 산신각, 백운당, 종각, 일주문과 요사채 2동이 있다.

 

☞유마사-대한민국구석구석

 

☞유마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