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고창 청보리밭축제 보리나라 학원농장에서 펼쳐진다.

 

고창 청보리밭축제는 전라북도 고창군 공음면 예전리 469-1의 보리나라 학원농장에서 펼쳐진다. 보리나라 학원농장은 4~5월 봄에는 청보리를, 8월에는 노란 해바라기, 10월에는 하얀 메밀꽃을 계절에 따라 감상할 수 있는 농장이다. 개인 소유의 농장이지만 입장이 가능하며 이곳에서 보리축제, 해바라기 축제, 메밀 축제가 열린다. 

 

<고창 청보리밭축제 - 문화체육관광부>

보리나라 학원농장은 아름다운 경관때문에 영화 웰컴투동막골을 비롯하여 여러 영화와 CF의 배경으로도 많이 영상으로 알리고 있다. 보리의 고장 고창에서는 청보리가 완연해지는 매년 4~5월 고창 청보리밭축제가 열린다. 보리가 건강식품으로 자리매김하면서 쌀보다도 더 뒤하게 대접받는 시대가 되었다. 보리밭 경관도 상당히 대접을 받게 되었다.

 

고창 지역주민들이 힘을 합쳐 더 아름답고 더 풍성한 보리밭을 만들어 가고 있다. 고창의 옛 이름인 모양현의 모는 보리를 뜻하고 ,양은 태양을 의미한다. 탁 트인 들판의 청보리밭속에서 봄의 향기를 듬뿍 맛 보자. 상설전시행사에 청보리밭, 호랑이왕대, 백민기념관, 주행사장에서는 민속장터에서 지역특산품 판매 및 전시, 먹거리 장터 운영,

 

체험행사에는 보리. 보리새싹, 보리커피 식품 체험. 시식, 보릿골체험마당, 한방체험 포토머그컵 물고기잡기 체험, 전통놀이 외줄타기, 투호, 굴렁쇠 굴리기, 제기차기, 팽이치기 등, 농장길 걷기, 차없는 거리, 보리밭 사잇길 걷기, 도깨비 이야기길, 그늘길, 마중길 트랙터 관람차 길, 노을길 트릭아트 길, 님그리는 길 등이 있다. 다양한 공연문화행사가 펼쳐진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