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3월 봄꽃 여행지 광양 매화마을

 

광양매화마을은 전라남도 광양시 다압면에 위치하고 있는 마을로 섬진마을이라고도 불린다. 광양매화축제는 해마다 3월 중순경에 개최된다. 다압면에는 크고 작은 수많은 매화농원들이 자리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으뜸으로 손꼽히는 곳은 청매실농원이다. 청매실농원은 1931년에 조성되기 시작하여 3대에 걸쳐서 80년이 넘는 전통을 자랑하는 국내 여행지다.

 

광양 매화마을 중 청매실농원은 국내에서 가장 오랜 전통과 큰 규모를 자랑하고 가장 아름다운 매화농원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기도 한데, 푸른 섬진강이 한 눈에 내려다 보이는 언덕위로 형성된 이곳은 섬진강의 아름다운 전경과 장독대, 그리고 매화꽃이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어 그림같은 풍경을 만들어 내고 있다. 

 

섬진강 모래 밟기와 함께 아름다운 소나무 숲을 만날 수 있는 하동송림공원, 바둑판 모양으로 드넓게 펼쳐진 평사리 들판, 이 들찬 중앙에 우뚝 서 있는 부부송 등이 있다. 한산사는 절 바로 앞에 아름다운 매화꽃의 풍경을 담을 수 있는 곳이다. 박경리의 대하소설 토지의 하동 최참판댁, 전라도와 경상도를 잇는 남도대교와 화개장터 등이 있다. 

 

섬진강의 대표 먹거리는 유명한 섬진강 재첩국 전문 식당과 하동 참게탕 전문 식당들이 자리하고 있어 광양 매화마을을 찾아올때 섬진강 재첩국과 하동 참게탕도 맛을 보자. 매화마을의 문화유산 및 유적으로는 수월정 터, 수월정 유허비, 섬진진지, 섬진진지 석비좌대 등이 있다. 수월정은 나주목사 정접이 지은 정자로 송강 정철이 수월정기를 쓴 것으로 전해진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