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3월 봄꽃 여행지로 양산 매화 명소인 원동 매화마을 탐방

 

3월 봄꽃 여행지로 양산 매화 명소인 원동 매화마을을 찾아보자. 원동의 많은 매화농원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있는 봄꽃 여행 명소는 순매원이라는 매화농원이다. 양산 순매원 농원은 경상남도 양산시 원동면 원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낙동강 한편으로 기차가 지나가고 매화꽃이 흐드러지게 피어있는 풍경이 환상적이어서 수많은 사진 동호인들이 순매원 농원을 찾아간다. 

 

해마다 3얼경 원동일대에는 봄의 전령사 매화꽃이 만발하여 많은 관광객들에게 봄을 알린다. 원동 지역은 깨끗한 자연과 수려한 자연경관으로 유명하며, 봄이면 지천에 매화꽃이 만발하여 양산 지역 인근뿐만 아니라 소문을 듣고 전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낙동강변과 매화꽃이 어우러진 절경에서 사진을 찍고자 발길이 이어지고 있으며,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다.

 

2023년 행사는 취소가 되었으나 해마다 3월경 축제를 열어 공연, 전시, 체험프로그램의 다양한 볼거리와 원동특산물 장터, 푸드코트 등의 먹거리를 마련하여 진행한다. 순매원에서는 찾아오는 사람들에게 먹거리로 파전과 동동주, 국수와 떡볶이, 어묵 등의 분식을 판매하는 곳이 있다. 인근의 영포리에는 매화농원이 밀집해 있으며 신흥사라는 절도 함께 찾아가보자.

 

영취산 신흥사는 경상남도 양산시 원동면 영포리의 영취산에 자리한 사찰로 통도사의 말사이다. 임진왜란 때는 승병의 거점이었으나 대광전을 제외한 모든 건물이 불에 타 없어졌다. 그 후 중창을 하고 중수하여 오늘에 이른다. 양산신흥사대광전은 임진왜란을 겪으면서도 유일하게 남은 건물로 내부에 관음삼존벽화가 독특하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