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건강에 좋은 음식

피자두효능 암을 예방하고 혈관을 건강하게 해주는 과일

 

피자두 효능에 대해서 살펴보자. 자주색 복숭아라는 의미를 가진 피자두는 혈액순환을 도와 혈관질환을 예방해주며 항상화작용을 도와주는 성분이 들어있어 암을 예방해준다. 풍부한 식이섬유 덕분에 변비해소에 효과적이며 야맹증을 예방해주며 안구건조증에도 효과가 있는 등 안구건강에 좋은 음식이다. 간단히 살펴본 피자두효능에 대해서 조금 더 살펴보도록 하자.

 

 

여름 더운철에 먹기 좋은 과일이 피자두이다. 자두는 핵과류이며 에두과에 속하는 작은 교목이다. 열매의 생김새는 복숭아와 비슷하지만 크기가 약간 작고 신맛이 나는 과일이다. 자주색 복숭아라는 의미가 포함되어 있다.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C를 비롯해 칼퓸, 인, 칼슘, 구리, 망간 등이 풍부하며 체내 열을 내려주기 때문이라고 한다.속이 붉은 것이 피자두이다. 맛고 좋고 몸에도 좋은 피자두를 살펴보자.

 

☞자두-농식품백과사전

☞복숭아-두산백과

 

#피자두효능 혈액순환계 질환 예방

 

 

피자두에는 라스베라트롤 성분이 혈액순환을 도와서 혈관질환을 예방한다고 한다. 비타민과 구연산 성분은 혈액순환을 돕고 피로회복을 돕는다고 한다. 더운 여름 피곤함을 이기는 방법은 피자두를 많이 먹어도 혈액순환이 잘되어 건강한 여름을 이길 수 있다. 동의보감에는 갈증을 멎게하고 열독, 치통, 이질을 치료하고 자두나무 잎을 삶은 물은 여름철 땀띠 치료에 효력이 있다고 한다.

 

☞구연산-식품과학기술대사전

☞열독-한국전통지식포탈

 

#피자두효능 암의 예방

 

 

피자두에는 복숭아의 2.4배로 많이 들어있는 붉은 색소인 폴리페놀성분은 항산화작용을 돕고 콜레스테롤이 산화하는 것을 막아주고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발암물질을 수용성으로 전환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한다. 수용성으로 만들어지면 배설이 촉진하는 효소의 활성을 촉진시킨다. 라이코펜은 항산화제로 전립선암과 폐암을 예방하고 노화를 방지한다.

 

☞폴리페놀-두산백과

☞라이코펜(리코펜)-두산백과

 

#피자두효능 식이섬유

 

 

피자두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장 운동을 돕고 변비해소에 효과적이어서 변을 잘 볼 수 있도록 해준다. 피자두에 들어있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시트르닌 성분은 소변을 생성시키며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적이 식재료이다. 배설을 도와주어 기미, 주근깨들을 없애준다. 자두는 담을 만들고 습을 도와주는 성질이 있어 한꺼번에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며 덜익은 열매는 독이 있어 식용을 하지않아야 한다. 시트리닌의 문제점이 하나씩 하나씩 연구되고 있다.

 

☞시트리닌-생명과학대사전

☞습-건강백과

 

#피자두효능 안구건조증

 

 

안토시아닌 성분으로 안구를 건강하게 해준다. 야맹증을 예방하며 안구건조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아토피에 좋은 아이 들면역력 형성에 좋은 피자두를 잘 이용해 보자.

 

☞안토시아닌-두산백과

☞안구건조증-서울대학교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