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건강에 좋은 음식

솔순의 효능

 

#솔순

 

솔순이란 소나무의 새순을 할한다. 5월 초에는 비염환자들의 코를 자극하는 노란 꽃가루가 폴풀 난다. 이 때가 솔순을 채취하는 시기이다. 솔잎은 동의보감에서 뼈마디가 저리고 아픈질환을 다스리고 새 머리털을 나게하고 오장육부를 편하게 한다고 기록하고 있다. 솔잎은 체질에 구애를 받지않고 누구나 쉽게 멀을 수가 있다. 솔잎속에는 비타민A, C, K, 엽록소, 칼슘, 철분 그리고 체내 합성이 불가능한 8종유의 필수 아미노산을 가지고 있으며 우수한 단백질원을 갖고 있다.

☞오장육부-두산백과

☞엽록소-파워푸드 슈퍼푸드

#솔순과 금연

 

송진의 성분에는 아피에긴산이란 성분이 몸속의 니코틴을 배출하고 해독해 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고혈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테레빈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고혈압을 비롯해서 심근경색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고 탄닌 성분으로 설사할 때 멈출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한다.

☞니코틴-두산백과

☞탄닌-영양학사전

#솔순의 항균작용

 

솔순은 항균작용이 있어서 아토피와 같은 피부질환과 가려움증을 해소하고 증상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다. 클리코기닌 성분은 혈당을 낮추어주기 때문에 당뇨에도 도움이 되고 혈당을 정상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생식할 경우 종양이 없어지고 모발이 돋아나며 오장을 편하게 하며 오랬동안 불로장수할 수 이는 식품으로 알려져 왔다.

☞솔순차-전통향토음식

☞송순주담그기-한국세시풍속사전

#솔순과 다이어트

 

솔순을 딸여먹으면 갈증을 없애고 허기를 달래는 효과가 있어서 소화흡수율을 높여주어 영양조절에 도움이 되어 다이어트에 효과가 많다. 솔순에 많이 들어있는 클리코기닌 성분은 혈당을 낮우어주기 때문에 당뇨에도 도움이 되고 혈당을 정상적으로 유지시키는데 많은 역할을 한다.

☞갈증-두산백과

☞갈증-한의학대사전

#솔순과 노화방지

 

솔순은 철분과 비타민C가 풍부해서 빈혈증상을 완화시켜주고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이로서 노화방지와 나아가서 암등을 예방하는데 중요한 작용을한다. 솔순에 들어있는 테레빈 성분은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어서 고혈압을 비롯해 심근경색을 예방하는데 특출한 효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솔순에 들어있는 탄닌 성분은 설사를 할 때 멈출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한다. 솔잎의 혈열해독작용으로 고혈압에 효과적이고 혈관노화와 혈탁현상을 막아주어 심근경색을 예방한다.

☞해독작용-생명과학대사전

☞혈탁-한국전통지식포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