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건강에 좋은 음식

킹스베리의 효능을 알아보자

 

#킹스베리

 

 

 

킹스베리는 아로니아의 다른 이름이다. 킹스베리의 열매는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하여 우리 몸이 건강을 유지하도록 해주는 역할을 한다. 초크베리라고도 한다. 레드, 블랙, 퍼플의 3가지를 합쳐서 아로니아라고 하고 열매를 식용이나 약용으로 사용한다. 탄닌성분이 많아 떫은 맛이 있지만 숙성되면 단맛으로 변한다. 냉동실에 보관하였다가 주스, 잼, 샐러드로 만들어서 먹기도 한다.

 

아로니아-위키백과

☞아로니아-네이버

 

#킹스베리와 우리몸의 독소제거

 

 

 킹스베리는 우리몸에서 항산화작용을 많이 한다. 비타민, 카로틴, 토코페롤, 셀레늄등의 항산화제가 많이 들어있다고 한다. 이러한 성분들이 우리 몸속에서 활성산소와 독소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으로 작용하여 노화방지를 하며 피부의 재생을 도와 우리몸이 젊음을 유지하도록 해준다. 항암효과도 상당히 좋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카로틴-시사상식사전

☞셀레늄-파워푸드 슈퍼푸드

 

#킹스베리와 안토시아닌 성분

 

 

안토시아닌은 우리몸에서 눈의 영양이 되고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데 킹스베리에는 안토시아닌을 포도의 12배, 블루베리의 4배 정도의 안토시아닌을 함유하고 있다. 시력의 개선 효과가 있다. 안토시아닌은 과일, 꽃, 잎 등의 화려한 색을 나타나게 하여 동물을 유인하여 수분이 되도록 하고 활성산소를 없애는 항산화재로도 세포속에서 작용한다. 블루베리, 아로니아, 체리, 흑미, 포도, 적양배추 등에 풍부하고 단풍이 드는 것도 안토시아닌 때문이다.

 

☞안토시아닌-시사상식사전

☞블루베리-경기도농업기술원

 

#킹스베리의 노화방지 효능

 

 

킹스베리는 콜라겐을 합성하는 것을 촉진시켜서 모세혈관을 강화하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있다. 주름이 생기거나 피부가 약해지는 것을 막아 탄력있는 피부가 되도록 해주는 효능이 있다. 킹스베리는 다이어트에고 도움이 되고 클로겐산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탄수화물과 지방을 흡수하도록 도와주어 몸매를 가꾸는 데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

 

☞모세혈관-서울대학교병원

☞콜라겐-두산백과

 

#킹스베리의 뇌질환 예방

 

 

 

킹스베리에 많이 들어있는 카테킨과 안토시아닌이 서로 상호작용을 하여 뇌질환을 예방해준다. 백혈구의 생성을 촉진하여 질환을 예방한다. 심장 및 혈관질환, 뇌졸중 등 혈액과 관련한 질병의 치료에 상당한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왔다. 카테킨은 녹차의 떫은 맛 성분으로서 백차, 녹차, 홍차, 우롱차에 들어있다. 카테킨의 효능은 항암, 혈관질환, 항바이러스, 항균, 해독작용, 소염작용등 많은 효능이 있다.

 

☞카테킨-두산백과

☞백혈구-서울대학교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