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건강에 좋은 음식

꿀과 계피의 효능 열다섯가지

 

심장병에는 꿀과 계피가루로 반죽을 해서 젤리나 잼 대신에 빵에 발라서 매일 아침 식사로 꾸준히 먹어보면 효능을 얻을 수 있다고 한다. 관절염에는 매일 더운 물 한 컵에 두스푼의 꿀, 한스푼의 계피가루를 섞어서 섭취하면 통증이 완화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 방광염에는 꿀을 미지근한 한컵의 물에 녹여 마시면 방광에 있는 병균을 말끔히 없애버릴 수 있다고 한다. 콜레스테롤에는 꿀에 작은 스푼 세개 분량의 계피가루를 섞어 마시면 콜레스테롤 치수가 10%정도 내려간다고 한다. 꿀은 독감 균을 죽이는 자연성분이 들어있어 환자를 치유할 수 있다고 한다.

 

 

감기에 걸려서 고생을 할 때는 큰스푼 한개분량의 꿀을 1/4분량의 계피가루를 섞은 미지근한 물을 삼일 정도 지속적으로 마셔보자. 감기 증상이 없어질 것이다.  위통이 있다면 꿀과 계피가루를 혼합해서 섭취하면 위통을 낫게 하며 위궤양도 뿌리부터 깨끗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위에 가스가 찾을 때는 꿀과 게피가루는 위속의 가스를 제거해 준다고 한다. 꿀과 계피를 매일 섭취하면 면역체계를 강화하고 병균이나 바이러스를 공격하여 몸을 보호한다. 소화불량에는 게피가루를 큰스푼으로 두개분량의 꿀에 뿌려서 식사전에 섭취하면 소화를 잘 되도록 한다.

 

계피와 꿀은 노화를 방지할 수 있는 식품이기도 하다. 꿀과 계피를 섞어 여드름에 발르고 자고난뒤 아침에 따스한 물로 씻어내면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 같은 분량의 꿀과 계피가루를 섞어 환부에 바르면 습진이나 백선같은 온갖 염증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위암이나 골수암에 계피와 꿀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였다는 연구보고가 있다. 피곤할 때는 꿀과 계피를 섞어서 섭취하면 피로회복이 빠르며, 꿀만 먹어도 효과를 볼 수 있다. 꿀에 함유된 당분은 체력에 해가 되는 것이 아니고 오히려 도움을 준다고 한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