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건강에 좋은 음식

타우린 효과와 타우린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은?

 

타우린 효과에 대해서 여러가지 장점이 많이 있다. 타우린이란 주로 어패류에 많이 들어있는 성분으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우리 몸의 근골격계를 만드는데 없어서는 안되는 성분이다. 이 밖에 타우린 효과와 타우린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자

 

시사상식사전 - 타우린

 

#타우린 효능

 

 

타우린은 고밀도 콜레스테롤의 양을 증가시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 혈압을 안정적으로 유지시켜 주며 심장근육이 원활하게 작용하도록 돕는다. 타우린은 간 기능을 원활하게 해주어 숙취 해소에도 좋으며 뇌 기능을 활성화시키고, 피로 회복에도 좋다. 타우린의 효과 중 눈여겨볼만한 부분은 치매 치료에도 도움을 준다는 사실이다.

 

타우린이란? 미래의 치매 치료제

 

#타우린이 풍부한 음식

 

 

타우린은 주로 어패류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 타우린의 장점 중 하나가 많이 섭취해도 독성이 생기거나 몸에 축척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낙지나 꼴뚜기에도 타우린이 들어있지만 주꾸미에 특히 타우린 함유량이 높다. 또한 대게와 굴에도 타우린이 풍부하다. 생선 중에서는 아귀나 명태, 도미가 좋으며 오징어, 바지락, 새우 등에도 타우린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

 

 

#타우린 섭취방법

 

 

타우린을 섭취하는 방법으로는 타우린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방법이 있으며 피로회복제나 자양강장제, 에너지 음료 등을 통해서도 타우린을 섭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