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여행

두바이의 7성급 럭셔리 호텔 버즈 알 아랍

 

 

버즈 알 아랍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부메이라 해안에 자리하고 있는 럭셔리 호텔이다. 두바이의 아이콘이 된 돛단배 모양의 리조트는 현란하고 화려하고 전율을 금할 수 없는 그 어떤 표현도 무색한 사치의 벤치마크가 되었다. 1994년 착공해 1999년 12월 1일오픈한 이래 많은 이들이 시도했으나 결코 흉내낼 수 없는 호화로움을 완전히 새로운 경지로 끌어올렸다는 평을 받고 있다. 페르시아만 해안으로부터 280m 떨어진 인공 섬 위에 아라비아의 전통목선인 다우의 돛 모양을 형상화해 지었다. 버즈 알 아랍은 아랍의 탑이라는 의미이다.

 

 

버즈 알 아랍은 총 38개 층, 높이가 321m에 달하며 호텔은 밤이 되면 드라마틱하고 컬러풀한 조명을 받아 아름다우며, 해안선에 우뚝 솟아 있는 모습이 마치 스펙터클한 햇불처럼 눈에 확 들어온다. 밤이면 여러 가지 색상의 외부조명이 30분에 한번씩 바뀌는 장관을 연출한다. 200m 상공에 떠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알 문타하 레스토랑과 바다 속에 위치한 알 마하라 레스토랑은 버즈 알 아랍의 명물이다. 28층에 위치한 헬기 착륙장에서는 타이거 우즈가 골프공을 날리고, 테니스 선수 로저 페더러와 안드레 아가시가 비공식 경기를 가져 세계의 이목을 끌었다.

 

 

202개의 모든 스위트룸은 모두 해변을 바라보는 복층이며 월풀 욕조, 거실과 식당, 헌신적인 집사가 딸려 있으며, 엄청난 가짓수를 자랑하는 베게와 목욕 메뉴까지 갖추고 있다. 실내장식이 화려한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어떤 스위트룸에는 나선형 계단, 전용 칵테일 바, 드레싱룸, 당구대까지 설치되어 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시설물이 완비되어 있으며 그 호화로움에 기가 질리도록 한다. 28층에는 헬리콥터 이착륙장이 있으며 로열 스위트룸에는 전용 엘리베이터와 영화관, 대리석과 황금으로 만든 계단, 심지어 회전하는 캐노피 베드까지 있다.

 

 

8층의 아사완 스파앤 헬스 클럽은 두바이 만의 전망을 자랑하고 있다. 흡잡을 데 없이 완벽한 마즐렛 ㅡ알 바하르 전용 해변은 왕족에게나 어울릴 법하다. 9개의 레스토랑과 바가 있으며, 개중에는 상어 수족관이 딸린 해저 레스토랑도 있다. 이 모든 것으로도 성이 차지 않는다면 요트를 빌리거나 세계적인 수준의 골프 코스에서 드라이버를 휘두를 수도 있다. 세계에서 가장 으리으리한 호텔을 방문하면 정말로 눈이 휘둥그레지게 된다. 가장 작은 객실은 169㎡, 가장 큰 객실은 780㎡에 이른다. 호텔 등금이 5성이 최고 기준이나 7성 호텔로 불리워지고 있다.

 

 

두바이는 아라비아반도 연안에 있는 토후국으로 아랍에미리트 연방을 구성하는 7개국 중의 한 나라로, 전에는 트루셜오만의 구성국 중 하나였다. 두바이는 아랍어로 '메뚜기'를 뜻하며, 아랍 일대 대상들이 모여드는 중계 무역기지였다. 고온 건조한 사막기후로 모래바람이 불어온다. 종교는 약 7세기 경 이슬람교가 전해진 이후 페르시아 문화의 영향을 받았으며 이후 무역으로 인해 유럽문화의 영향도 많이 받게 되었다. 16세기에는 아시아와 아프리카로 진출하려는 포루투갈과 영국, 독일, 프랑스 유럽 열강들의 각축장이 되었으며 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한 위치다.

 

 

1833년 알 막툼이 약 800여 명의 부족을 이끌고 아부다비로부터 독립하여 두방이에 새롭게 정착하였으며 이후 악 막툼 계가 두바이를 통치하고 있다. 토후국 중 유일한 국제 무역항으로 발전하여 중계무역지가 되었다. 두바이는 1958년 셰이크 라시드 국왕이 추진한 중동의 유통기지와 중심도시로 부상하기 위해 1958년 두바이 중동 최대규모의 항구인 라시드 항구를 건설하였으며 1964년에는 석유가 발견되었으며 그의 아들 세이크 모하메드 국왕은 두바이의 성장을 가속시켰다. 자유무역단지 조성 등에 힘써 물류, 항공, 관광 인프라를 갖춘 중계무역지로 발전하였다.

 

중동의 막대한 오일달러를 앞세워 적극적으로 투자하면서 중동의 금융중심지로 발전하였고, 세계 각 대륙과 나라를 연결하는 허브공항으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바다를 매립하여 인공섬을 만들고 새로운 개념의 인공 도시인 팜 아일랜드를 건설하고 있으며, 팜 아일랜드 인공도시는 팜 데이라, 팜 제벨알리, 팜 주메이라 3개 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야자수 모양의 타운을 형성한다. 세계최고의 실내 스키장, 최대규모의 쇼핑몰 등을 자랑하며 해마다 많은 관광객이 두바이를 차즌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