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천보산자연휴양림에서 편안한 시간 보내세요

 

 

천보산자연휴양림은 경기 포천시 원동교길 309에 자리하고 있는 자연 휴양리으로 포천시가 포천 시민들의 행복한 휴양을 위해 건립하였다. 2011년 11월 15일에 개장하여 처음 2개월 동안은 포천시민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무료로 시범 운영을 하였으며 그 후 2012년 1월 1일에 정식으로 개장하여 일반인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시설로 오토캠핑장과 숲속의 집, 산림 문화 휴양관이 있어 복합 휴양관의 성격을 띠고 있다. 산림 문화 휴양관에는 5인실 4개, 8인실 8개가 있으며 숲속의 집에는 5일실 4개 8인실 3개가 잇고 황토방 5인실 4개, 황토방 8인실 9개 등이 있다. 오토캠핑장은 야영 제트가 8개가 있다.

 

 

지정 면적은 1.16㎢이며 전용 면적은 1만 3868㎡이다, 천보산 자연휴양림의 전반적인 관리은 포천시 시설 관리 공단 사업과 레저휴양팀에서 관리하고 있다. 2012년 9월 1일부터 매주 소요일은 휴양림 내 시설관리를 위해 휴관하고 있다. 찾아가는 방법은 서울에서 의정부 방향으로 가다가 축석 검문소를 지나 송우리 방향으로 좌회전 하면 된다.

 

 

천보산은 경기도 포천시 선단동의 서남쪽 소흘읍의 서북쪽에 위치해 있으며 양주시 회암동의 동쪽에 위치해 지역의 경계를 이루는 산이다. 능선이 바위 봉우리로 이루어져 있고 소나무 군락이 많이 있다. 천보산의 높이는 423m이며 천보산의 양주시 쪽 산자락에는 고려 때 3대 사찰이었던 양주 회암사지와 양주 회암사지 선각왕사 비, 양주 회암사지 무학대사탑, 양주회암사지 무학대사탑 앞 쌍사자 석등 등이 있다. 경기도 학생 포천 야영장이 자리한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