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강씨봉자연휴양림은 물놀이시설과 모험 놀이시설을 갖추고 있다.

 

 

강씨봉자연휴양림은 경기 가평군 북면 논남기길 520, 북면 적목리 324에 자리하고 있다. 980ha의 울창한 천연림의 아름다운 경관을 가진 경기도 소유의 도유림으로 주요시설물로는 단독형 숲속의 집 7동, 산림휴양관 1동 9실, 산책로, 주차장 등 각동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고 어린이를 위한 모험 놀이시설과 간이 물놀이시설과 함께 숲 해설, 숲체험을 할 수 있어 가족단위 산림휴양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강씨봉의 유래는 논남기 계곡 상류 쪽에 강씨들이 모여 살아서 강씨봉이라 부르게 되었다는 설이 있으며 그 증거로 논남기에 강씨효자문이 있으며 효자문 옆에 강씨약수도 있었는데 옛날 이 마을에 살던 강씨들이 병이 나면 이 약수를 마시고 병을 고쳤다고 한다. 강씨 성을 가진 궁예의 부인이 같은 골짜기에 숨어 살았다는 설이 있다. 한국지명총람에 "강씨봉 마을에는 궁예의 왕후인 강씨의 집터가 있었다" 기록이 남아 있다.

 

 

강씨봉자연휴양림만이 가지고 있는 장점에는 청정 가평계곡의 끝자락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변이 울창한 숲으로 둘러싸여 있다. 피톤치드의 삼림역을 하기에 좋은 곳으로 음이온 샤워를 위해 수평계곡걷기를 할 수 있다. 분단의 아픔이 서린 한북정맥으로 분수령, 강씨봉, 도봉산, 장명산 등이 함께 있다. 넓고 쾌적한 숙박시설로 타 휴양림의 1.3배의 크기를 자랑하고 있다. 자연에 안겨들게 하는 탁 트인 창이 마련되어 있어 숲을 마을껏 안을 수 있으며 무지개 형상의 휴양관이 주변 자연과 잘 어울리는 휴양림이다.

 

 

숲속의 집 39㎡에는 해, 달, 별, 하늘, 바람, 구름 등이 있으며, 숲속의 집 42㎡에는 노을이 있다. 산림휴양관 46㎡에는 떡갈나무, 신갈나무, 굴참나무, 갈참나무, 졸참나무, 상수리나무 등이 있으며 산림휴양관 92㎡에는 잣나무, 소나무, 주목 등이 있다. 회의실은 55㎡로 영상시스템 시설이 완비되어 있다.

 

숲속 모험놀이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숲속 모험놀이시설이란 숲속에서 나무와 나무 사이를 와이어, 로프, 목재구조물 등으로 구성된 시설물로 연결하여 땅을 밟지 않고 공중에서 나무와 나무 사이를 이동하면서 자연을 즐기고 모험심을 길로주는 체험시설이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