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자연의 멋을 느낄수 있는 용인자연휴양림

 

 

용인자연휴양림은 경기 용인시 처인구 모현읍 초부로 220에 자리하고 있으며 해발 562m의 정광산 남쪽 자락 162ha에 자리잡은 휴양림은 수려한 자연경관에 숙박시설과 산책로, 어린이 놀이터 등을 갖춘 체류형 휴식처이다. 용인 자연휴양림은 산림문화 창달을 목적으로 조성되었으며 각종 편의 시설과 쾌적한 쉼터를 제공하여 현대인들의 지친 몸과 정신을 말끔히 해소하고, 자연의 향기와 자연의 멋을 마음껏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용인자연휴양림은 경기도 용인시에서 운영하는 자연휴양림으로 울창한 숲,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보존하면서 산림의 가치를 최대한 높이고 모든 분들의 보건휴양과 정서함양을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곳이다. 울창한 소나무 숲, 낙엽송숲, 밤나무숲 등 자연경관을 그대로 보존한 휴양림으로 이용객 편의를 위한 숲속의 집 등과 각종 편익시설이 설치된 쾌적한 쉼터를 제공하면서 자연학습 체험과 산림문화 창달을 목적으로 조성되었다.

 

 

숲속체험관 내의 8평형 8실, 숲속의 집 12, 15,20평형 14동, 목조체험주택으로 한옥, 핀란드, 몽골등의 3동으로써 다양한 규모의 숙박시설을 이용할 수 잇다. 숲속의 집을 크게 3개 지구로 구분하여 집약적으로 배치함으로서 가족단위 휴양객 분만 아니라 각종 단체들의 모임이 가능한 곳이다. 자연후양림 내의 목조건축물, 데크 등에 국산목재인 낙엽송을 최대한 활용하여 국산목재 이용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숲 속의 어린이 모험 및 놀이 체험공간이 조성되어 어린이들의 호기심과 동심을 반영한 친환경 목재 놀이시설들을 자연 지형을 그대로 살려 숲 속에 배치하여 체험 효과 증대를 유도하여 조합놀이대, 밧줄그네, 배흔들놀이, 흔들그물, 말수레 등이 마련되어 있다. 숲속에서 이루어지는 야외학습 및 활동들을 위한 야외공연 및 학습공간 조성, 유아부터 청소년까지 다양한 이용층 연령을 고려한 놀이 시설을 배치하였다.

 

 

자연생태 관찰학습 및 생물서식, 친수공간을 조성하였다. 산림 주변부와 인접한 묵논, 습지 등을 그대로 활용하여 다양한 비오톱을 조성하고 다양한 생물종 서식 및 야생동물 먹이공급이 가능한 공간으로 조성하였다. 현장 벌채복 등을 활용하여 습지 주변에 목도를 설치하여 생물관찰 등이 가능한 체험 및 학습공간으로 조성하였다. 산림 내에서 흐르는 주요 수계를 한 곳으로 집수하여 휴양림 전체를 경유하는 수로 145m를 조성하여 유수 및 우수의 효율적 활용을 통한 수자원 보호 및 활용에 노력하고 있다.

 

 

레포츠와 피크닉이 가능한 넓은 광장 및 체험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피크닉, 휴식 등을 위한 8,450㎡의 잔디광장을 조성하여 개방감과 자유로운 활동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족구, 농구 등 다양한 스포츠활동이 다능한 4,700㎡의 다목적운동장이 조성되어 있다. 어린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할 수 있는 모험놀이시설 에코어드벤처 3코스를 조성하였으며 짜릿한 공중 체험을 느낄 수 있는 짚라인 6코스를 조성하였다. 숲속 데크로드를 따라 즐기는 산림욕과 숲속 체험, 숲속을 걸으며 사색과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등산로 및 산책로 4.75km가 마련되어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