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희리산 자연휴양림은 사계절 해송으로 프르른 해송 자연휴양림이다.

 

 

희리산 자연휴양림은 사계절 해송으로 프르른 희리산 해송 자연휴양림으로 충청남도 서천군 종천면 희리산길 206에 자리하고 있으며 1999년에 개장하였으며 객실 24개와 야영장 79개가 마련되어 있다. 희리산 최고봉은 해발 329m의 문수봉으로 산 전체가 해송으로 뒤덮여 사계절 내내 푸르름을 만끽할 수 있으며 숲속의 집과, 해송림, 저수지가 조화를 이루어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고 있다. 임동와 등산로가 있어 산책은 물론 체력 단련도 가능하며, 시해안 갯벌에서 가족 단위의 맛살 조개잡이도 할 수 있어 산과 바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숲속 수련장은 강당과 식당을 갖추고 있어 단체 이용객이 사용하기에 적합하고, 숲속에 들어가면 나무에서 분지되는 피톤치드와 테르핀은 방향은 물론, 살균 성분을 지니고 있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심신을 순화시키는 등 여러 가지 질병을 예방해 인체에 유익하며, 수종의 95%가 해송인 까닭에 산림용을 하는 데 천혜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취사장, 세면 샤워장, 급수대 등의 편익 시설과 산림 및 숲의 기능과 혜택을 설명한 숲 해설판을 비롯해 체육 시설로는 농구장, 배구장 등이 있다.

 

 

휴양림 내에는 솔부엉이, 청솔모, 고라니, 산토끼, 다람쥐 같은 야생동물이 서식하고 있으며, 식물로는 수목으로 해송이 90% 이상을 차지하며, 산벚, 참나무류, 단풍나무류 등이 서식하고 있다. 야생화로는 초롱꽃, 산수국, 우산나물, 할미꽃, 꽃창포, 개미취, 괭이밥, 주름꽃 등이 자라고 있어 휴양림을 찾아온 이요자들에게 다양한 놀이와 체험을 통하여 오감을 자극하고 숲과 자연환경에 대한 지식을 체계적으로 전달하고 올바른 숲 탐방 및 숲 체험 방법을 안내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휴양림내의 산책로를 따라 숲 해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서해의 바다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한 희리산자연휴양림에서 바다의 내음 가득한 바다향초 만들기 체험프로그램을 휴양림관리고 앞 자연물공방에서 10시 30분과, 15시에 하루 두번 진행한다. 목공예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휴양림내 나무를 재활용하여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미니장승만들기, 또르라기, 솔방울공예 체험등이 마련된어 있다. 휴양림관리소 앞 자연물 공방에서 10시 30분과, 15시에 하루 두번 진행한다. 전시관, 야생화관찰원, 버섯재배원, 무궁화전시포 등의 교육시설이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