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여행

천년의 역사가 있는 윈저의 윈저캐슬, 윈저 그레이트 파크, 이튼 학교, 세인트 조지성당을 찾아보자.

 

 

윈저는 런던에서 서쪽으로 약 37km 떨어져 있는 작은 도시로 영국 잉글랜드 인저메이든헤드 카운에 있는 타운으로 정복왕 윌리엄 1세가 템스강 북안의 절벽 위에 축성한 것이 시의 기원이며, 세익스피어이 작품 <윈저이 즐거운 아낙네>의 주된 무대이기도 하다. 이곳의 명물은 윈저 캐슬이다. 캐슬 근처에는 윈저 그레이트 파크가 자리하고 있다. 윈저 캐슬에서 그레이트 파크까지 끊임없이 이어지는 길은 빼어난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곳으로 반드시 함게 둘러보길 권한다. 윈저 캐슬에서 북쪽에 위치한 이튼 학교도 그 이름을 알리고 있다.

 

 

윈저캐슬은 정복왕 윌리엄 시대부터 현재까지 영국 왕실의 성으로 사용되고 있다. 템스 강이 굽이굽이 흐르는 언덕 위에 세워져 있다. 1087년 정복왕 윌리엄이 성채에 기거하기 위해 목조 요새를 세우면서 시작되었고 버킹엄 궁전과 같이 엘리자베스 여왕 2세가 여름철 이곳에 머무를 때는 게양대에 왕실기가 펄럭인다. 이 아름답고 고풍스런 섬은 여러 구역으로 나뉘는데, 로어 워드, 미들 워드, 어퍼 워드 세구역이 서로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성 정문 앞에는 매일 오전 11시에 근위병 교대식이 진행된다.

 

 

로어 워드에는 윈저 성의 성문인 헨리 8세 문 입구로 들어서면 고딕양식의 세인트 조지성당이 나온다. 미들 워드는 성의 상징인 둥근 탑이 있다. 어퍼 워드에는 스테이트 이파트먼트가 이곳의 하이라이트다. 화려하고 우아한 왕실 가족의 생활을 엿볼 수 있다. 여왕이 거주하는 방들인데 루벤스나 뒤러이 그림, 가구 장식품, 갑옷 등이 전시되어 있다. 퀸 메리인형관은 여왕을 위해 12분의 1로 축소 제작한 미니어쳐 모형의 저택으로 가구, 식기, 전등이 정교하게 만들어져 있다.

 

 

윈저 그레이트 파크는 영국 잉글랜드 버크셔와 서리 카운티 경계에 있으며 윈저 캐슬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거대한 공원이다. 잔디밭과 숲이 넓게 자리잡고 있으며, 각종 스포츠와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다. 13세기 이후 윈저 성의 사냥터로 사용되었다. 다양한 야생동물들이 서식하고 있으며 낚시, 승마, 사이클, 로러블레이드 등의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샤빌 빌딩에서는 에술 전시회를 열고, 기념품을 판매한다. 특히 윈저 캐슬에서 공원까지 끊임없이 이어지는 길 The long walk Way 는 그림처럼 아름다운 길이다.

 

 

이튼 학교는 런던의 부유층 자녀들이 다니는 명문 학교로 유명한 곳으로 찰스 황태자, 찰스 황태자의 장남인 윌리엄 왕자, 차남 해리 왕자 등이 바로 이곳 출신이다. 옥스퍼드나 캐임브리지 대학으로 입학할 수 있는 길이 열려있는 명문학교이다. 남자만 다니는 기숙사 학교로 운영되고 있으며, 학교 안에는 15세기에 세워진 성당과 성당을 둘러싼 화랑이 있는데 그 가운데서도 이튼 생활을 소개하는 박물관이 볼거리가 많이 있다. 이튼 칼리지의 역사와 학교 생활의 단면을 볼 수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