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광산 우리밀축제 5월에 기대되는 전라도 광주 축제

 

 

 

광산 우리밀축제와 함께 전라도 광주의 대인시장과 광주 패밀리랜드, 펭귄마을 등을 둘러보자. 광산 우리밀축제는 우리밀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는 행사이며, 광주 대인시장은 문화와 예술이 접목된 곳이다. 광주 패밀리랜드에서는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며 펭귄마을은 골목길 곳곳 재미있는 볼거리가 많은 곳이다.

 

 

 

광산 우리밀축제는 매년 5월 말경 광주광역시 광산구 송산동 195 송산유원지 일원에서 펼쳐진다. 광산구는 전국 최대 우리밀 생산지로 축제를 통해 우리밀의 우수성과 우리식량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하는 계기가 마련되었으며 경제유발효과를 기대하는 생산적인 축제로 거듭나고 있다. 건강한 우리밀 생산과 소비로 농업과 농촌을 살리고 도시의 건강한 소비로 상호 상생하는 모습으로 발전하고자 한다. 개막행사 및 축하공연, 밀짚공예, 밀꽃다발 체험, 전통문화체험, 우리밀전시홍보관, 우리밀 요리경연 등.

 

< 사진출처 광주패밀리랜드 >

 

 

광주 패밀리랜드는 광주 북구 우치로 677 위치공원내에 자리하고 있다. 1991년 7월 6일에 개원한 호남지방 최대의 종합 위락공원으로 청룡열차, 바이킹, 날으는 그네 등을 포함한 30종의 놀이시설과 수영자, 썰매장, 아이스링크장 등을 갖추고 있어 사계절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이다. 식물원, 동물원을 비롯한 테니스장, 골프장 등의 체육시설을 갖추어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꿈과 낭만이 가득한 광주패밀리랜드는 어린이에게는 꿈과 동화의 세계를 청소년에게는 사랑과 우정을 어른들에게는 동심의 추억을 찾는 곳이다.

 

 

 

펭귄마을은 광주 남구 천변좌로 446번길 7 양림동에 위치하고 있는 평범한 마을을 예쁜 관광지로 만들어놓은 곳이다. 펭귄마을은 부챗살 처럼 퍼진 골목길 300m를 따라 벽에는 소박한 시와 그림이 그려져 있었고, 곳곳에 오래된 시계, 신발, 그릇들이 걸려 있다. 시간에 묻힌 물건들이 이제 작품으로 변신을 하고 있다. 어린이들과 학생들이 만드어 걸어놓은 소품도 있고 빈터와 텃밭에는 생활용품들로 가득들어서 있다. 다양한 생활 소품들과 버려진 생활용품으로 만든 공예 작품들이 정지된 시간을 찾아보는 느낌을 받고 있다. 수십년의 생활을 보여주고 있다.

 

 

 

대인시장은 광주 동구 제봉로 194번길 7-1 대인동에 자리하고 있는 전통시장으로 문화와 예술이 접목된 시장으로 유명하다. 대인시장 내에 예술가들이 입주해 있으며, 야시장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사람들을 불러 모으고 있다. 지그도 대인시장은 어물과 채소류 도매시장으로 기능을 이어 받아 생선과 건어물은 물론 수산물 거래량이 많다. 요즘에는 횟집이 많이 생겨 새로운 인기를 누리고 있다. 아직도 시장에 대한 향수를 많이 갖고 있는 사람들은 대인시장을 이용하고 있으며, 인근 시골에서 온 계절식품들을 파는 노점상들이 많이 모여 열기를 뜨겁게 느낄 수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