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이천 백사 산수유꽃축제에서 황금빛 봄의 전령사를 만나보세요

 

 

이천 백사 산수유꽃축제는 매년 4월 초순경에 이천시 도립리, 경사리, 송말리 일대에서 이천백사 산수유꽃축제추진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이천 백사 산수유꽃축제가 펼쳐지는 행사장에는 3월과 4월에는 산수유 꽃이 만발하여 노란 꽃을 피우고 11월에는 선홍색 산수유열매가 그 윤기를 발하여 아름다운 정경을 화폭에 담으려는 화가가 찾아오고 사진으로 담으려는 사진동호인 들이 몰려온다. 봄의 노오란 산수유꽃과 가을의 빨간 산수유 열매를 감상하려는 가족관광객들도 많이 찾아오고 있다.

 

< 사진출처 이천 백사 산수유꽃축제 >

 

이천 백사 산수유꽃축제 행사 개최지인 백사면은 수령이 100년이 넘는 산수유가 자생군락을 형성하고 있는데 백사면 송말리, 경사리, 도립리 등 원적산 기슭의 농가에서 산수유나무로 뒤덮여 있어 초봄에는 노란 꽃이, 가을엔 빨간 열매가 온 마을을 감싸는 전국 제일의 산수유 산지이다. 이천에서 가장 높은 원적산 아래 자리한 영원사를 향해 가는 길은 송말리에서부터 도립리를 거쳐 경사리에 이르기까지 산수유나무가 대규모 군락을 이루고 있다. 구불 구불한 길을 따라 원적산 자락을 향하여 조금만 가다 보면 이내 주변 풍경을 노란색 원색으로 물들인 산수유 꽃 군락과 마주친다.

 

< 사진출처 이천백사산수유꽃축제 >

 

이천 산수유의 아름다움을 즐기려면 이천시내에서 이포 방향으로 가는 구 383지방도로인 국도 70호선을 이용해야 한다. 이 도로를 따라서 7분 정도 달리면 도립리라고 하는 마을입구 표지판이 보이는데 이 마을을 포함한 인근 마을이 산수유의 집산지이다. 이 마을 주변에는 산수유 이외에도 육괴정, 연당, 영원사 약사여래좌상, 반룡송, 백송 등의 볼거리도 산재해 있어 가족과 함께 하루를 보낼만한 명소이기도 하다.

 

< 사진출처 이천백사산수꽃축제 >

 

이천 백사 산수유꽃축제는 산수유풍물단의 풍년기원제를 시작으로 도전! 가요열전 노래자랑, 자연관찰장 운영, 버들피리 만들기, 산수유꽃 사진전시회, 추억의 엽서 보내기, 산수유 관련 각종 체험행사가 실시되어 다채로운 축제를 맞이한다. 산수유마을 도립리, 경사리 마을이 새롭게 벽화마을로 재탄생하였다. 도립리에 이어 경사리 마을이 벽화마을로 온 동네를 예쁘게 치장을 하였다. 산수유축제에 오는 사람들은  경사리의 벽화마을도 함께 보고가야 할 것이다.

 

< 사진출처 이천백사산수꽃축제 >

 

이천백사산수유꽃축제의 행사에는 에어로빅 공연, 산수유풍물단 풍년기원제, 산수유아리랑공연, 개막식, 55사단 축하공연, 통기타와 함께하는 작은 연주회, KPOP한마당, 앵두&민규, 도전!가요열전, 노래자랑, 금잔디, 조승구, 별사랑, 후니용이, 제이모닝 등이 출연했다. 이천시 태권도 시범단, 경기 민요 공연, 주민자치 하모니카 공연, 바이올린 제니유 공연, 이천시 G.M 백밴드 공연, 평양 예술단 공연, 잼스틱 공연(무대퍼포먼스), 폐회식 등이 있었다.  

 

 

경기도 이천 여행지로는 모가면 사길로 988의 신갈리의 한국 최초의 독일식 온천인 이천 테르메덴, 중리천로 115번길 45의 안흥동에 자리하고 있는 워터파크인 스파플러스, 관고동 418-2 설봉공원은 해마다 열리는 이천도자기축제, 이천쌀문화축제의 개최지이자 시민의 편안한 휴식처이다. 마장면 작촌로 282 덕평공룡수목원은 공룡과 곤충을 테마로 수목원에 접목시킨 공룡테마 수목원이다. 마장면 덕이로 154번길의 별빛정원 우주는 세상에 없던 빛의 파노라마가 펼쳐진다. 백사면 원적로 775번길의 이천산수유마을, 경중대로 2994-16 사기막골도예촌 등이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