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아산여행으로 지중해마을과 현충사, 외암리민속마을을 만나보세요

 

 

아산여행으로 아산 지중해마을을 비롯하여 현충사와 아산 외암리민속마을 등을 알아보자. 이번에 아산여행으로 만나볼 곳은 아산 지중해마을과 현충사, 아산 외암리민속마을과 함께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와 피나클랜드 등이다. 먼저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는  충청남도 안산시 도고면 도고온천로 176 기곡리의 국민보양온천 1호로 자연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으며, 건강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휴양시설이다. 독일의 바데하우스를 모델로 만들어진 수치료 풀과 이국적인 분위기 속에서 해안가의 파도를 느낄 수 있는 파도풀이 있다. 좋은 물로 효능을 인정받은 온천수, 다양한 실내외 스파풀장, 테라피 마사지, 한방 치료 등을 경험하며 피로가 쌓인 몸에 치유의 시간을 선물할 수 있고, 자연 속에서 지친 마음에 활력을 불어 넣은 수 있다. 스파, 온천, 테라피 마사지, 부대시설, 카라반 캠핑장 등이 있다.

 

 

아산 지중해마을은 충청남도 아산시 탕정면 탕정면로 8번길 55-7 명암리에 자리하고 있는 체험마을이다. 이국적인 유럽풍 건물이 모여 지중해의 작은 시골 마을을 연상시키는 곳이다. 남프랑스의 프로방스풍과 그리스 산토리니를 모델로 만들어 포토존으로 특히 인기가 높다. 유럽의 작은 마을을 배낭여행 하듯 이국적 풍경을 자랑하는 마을을 산책하고 쇼핑과 카페, 맛집 탐방의 즐거움까지 누리는 여행지며 쇼핑 명소이다. 정기적으로 물물교환장터 등이 열리고 있어 저렴하게 다양한 물건을 구입할 수 있고 시간을 맞춰 간다면 공연 관람도 가능하다.

 

< 사진출처 현충사 >

 

현충사는 충청남도 아산시 염치읍 백암리 100-1 방화산 기슭에 자리하고 있으며,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정신과 위압을 선양하기 위한 곳이다. 이순신 장군이 혼인 후 무예를 연마하며 구국의 역량을 기르던 장소이다. 이순신 장군 탄신일인 4월 28일을 기념하여 매년 정부주관으로 제전을 올리고 있다. 충무공이순신기념관에는 전시관, 교육관, 사무동 등 3개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시관에는 이순신 장군과 임진왜란에 관한 각종 유물이 전시되어 있고, 교육관에서는 이순신 장군 정신과 위업선양을 위한 강의와 세미나가 열리고 있다.

 

< 사진출처 피나클랜드 >

 

피나클랜드는 아산시 영인면 월선길 20-42 월선리의 가족 나들이,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현장체험학습장으로 촉망받고 있는 빛, 물, 바람의 테마파크이다. 특색있는 테마정원과 미니동물농장 다양한 산책코스 및 볼거리로 아산, 천안 시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곳으로 아름다운 야경도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봄가을 꽃축제를 비롯해 여름철 물놀이장, 겨울철 눈썰매까지 가능한 사계절 테마공원이다. 잔디광장에 조성되는 눈썰매장은 정해진 코스로 튜브썰매를 타고 내려와 안전하며 봅슬레이 코스는 꼭 타봐야 하는 인기만점의 코스이다.

 

< 사진출처 외암리민속마을 >

 

외암리민속마을은 아산시 송악면 외암민속길 9번길 13-2 외암리에 자리하고 있다. 외암리는 아산 출신의 조선후기 성리학자 외암 이간 선생이 살던 마을로 영화 '취화선', '태극기 휘날리며'의 촬영지였다. 상류층가옥과 서민층가옥 등 전통한옥 60여채가 조선후기 중부지방의 향촌모습을 잘 보존하고 있어 살아있는 민속박물관으로 주민들이 전통문화를 지키며 살아가고 있다. 마을에서는 전통문화를 보존하고 관람객에게 볼거리, 체험거리를 제공ㅎ라기 위햐여 매년 정월에 장승제를 지내고, 10월에는 관, 혼, 상, 제와 농경문화를 주제로 한 짚풀문화제, 11월에는 동지행사를 하고 있다. 한옥민박체험, 영농체험, 먹거리 체험 등이 있고 저잣거리에는 다양한 먹거리와 공연이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