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속초여행으로 속초 설악워터피아와 척산온천휴양촌으로 떠나보자

 

속초 설악워터피아와 함께 척산온천휴양촌 등으로 속초 여행을 떠나보자. 이번에 만나볼 속초 설악워터피아와 척산온천휴양촌과 함께 떠나볼 속초 여행지로는 아바이마을과 설악 씨네라마, 속초종합중앙시장 등이다. 온천 테마파크인 속초 설악워터피아와 온천 휴양지인 척산온천휴양촌에서는 온천수로 피로를 풀어보자. 속초 아바이마을은 분단의 아픔을 느낄 수 있는 곳이며 설악 씨네라마에서는 대규모 세트장에서 영화의 주인공이 되어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살펴볼 속초종합중앙시장에서는 싱싱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다.  


속초 설악워터피아는 강원도 속초시 미시령로 2983번길 111 장사동의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내의 온천 테마파크이다. 100% 천연보양온천수로 소중한 이들과의 아름다운 추억과 빛나는 이야기를 만들어 갈 수 있는 곳이다. 11종의 물노리 시설과 아쿠아풀, 야외스파 등의 온천 시설을 가지고 있으며 하루종일 실컷 놀고나면 저절로 피부보습 및 한방효과가 탁월한 온천욕의 효과를 몸과 마음에 가득 담아 갈 수 있다. 워터피아의 어트랙션에는 스파동, 아쿠아동, 어드벤쳐 아일랜드, 스파밸리, 익스트림밸리, 편의시설, 대여소, 푸드코트, 스낵바 등이 있다.

 

< 사진출처 척산온천휴양촌 >


척산온천휴양촌은 속초시 관광로 327 노학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국립공원 설악산의 최적의 온천휴양지이다. 지하 4,000m에서 형성된 53℃의 온천수가 용출되는 국내 최고의 온천탕이다. 사계의 아름다운 풍차와 수련한 산세의 신비한 명산 설악산에서 수정같이 맑고 하얗게 부서지는 파도와 함께 시원한 동해바다를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겨울의 설경과 스키, 겨울 바다의 낚시 등 곳곳에 즐길거리가 많은 관광지이기도 하다. 자연이 빚어낸 가장 좋은 온천수와 소나무 송림 3,000여 그루에서 내뿜는 피톤치드와 함께할 수 있는 라돈과 불소 성분이 함유된 알카리성 온천에서 몸과 마음의 건강을 생각해 보자.

 

< 사진출처 속초아바이마을 >


아바이마을은 강원도 속초시 청호로 122 청호동에 자리하고 있는 체험마을로 행정상 명칭은 청호동이고 아바이마을은 속칭이다. 1.4후퇴 장시 국군을 따라 남하한 함경도 일대의 피난민들이 전쟁이 끝난 뒤 고향으로 돌아갈 길이 없게 되자 휴전선에서 가까운 바닷가 허허벌판에 집을 짓고 집단촌락을 형성하였다. 이후 함경도 출신 가운데서도 늘근 사람들이 많아 함경도 사투리인 아바이를 따서 아바이마을로 부르기 시작하였다. 갯배, 크루즈터미널, 총초호, 활어센터, 냉면, 아바이순대, 오징어순대, 식해와 젓갈 등 함경도식 실양민음식점이 자리하고 있다.  

 

< 사진출처 설악씨네라마 >


설악 씨네라마는 속초시 미시령로 2983번길 111 장사동에 자리하고 있는 1,300년 전 고구려를 그대로 재현한 테마파크다. 영화와 드라마의 오픈 세트장을 통해 새로운 레저문화를 이끌어가는 한화리조트만의 신개념 브랜드이다. 국내 최대 규모의 고구려와 당나라  양식의 세트를 통해 드라마나 영화의 주인공이 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국궁장, 꽃마차, 크래식 전동카 등의 체험시설과 굴렁쇠 굴리기, 곤장치기, 투호놀이 등 다양한 민속놀이도 즐길 수 있다. 공성전투장, 당나라 저잣거리, 폭포수, 성곽, 고구려민가, 고구려관아. 고구려 저잣거리, 수로, 광개토대왕비, 당나라 황궁 등이 있다.

 

< 사진출처 속초관광수산시장 >


속초종합중앙시장은 속초시 중앙로 147번길 중앙동에 자리하고 있는 1990년에 개설된 상가건물형의 중대형시장으로 주 취급품목은 채소, 수산물로 오징어, 가자미회, 활어회 등이 많이 나며, 의류 등을 취급하는 속초관광수산시장이다. 싱싱한 생선회와 동해안 수산물과 젓갈 농산물 등 동해안의 특산물이 한자리에 모이는 곳이며 속초의 풍물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속초를 제대로 즐길 수 있다. 오징어순대, 아바이순대 그리고 닭강정까지 맛깔스런 동해안식 젓갈 등으로 맛기행의 명소로 저렴하고 풍성한 전통시장이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