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홍천꽁꽁축제와 함께 비발디파크 눈썰매장까지 둘러보는 강원도 여행

 

 

홍천꽁꽁축제인 홍천강 인삼송어축제를 만나보고 비발디파크 눈썰매장까지 둘러보는 홍천여행을 떠나보자. 이번에 떠나볼 비발디파크 눈썰매장과 함께 강원도 여행으로 만나볼 홍천꽁꽁축제는 2018년 1월 5일부터 21일까지 17일간 강원도 홍천군 홍천읍 너브내길 59-1의 신당대리에서 펼쳐진다. 홍천꽁꽁축제를 열기 위해선 얼음두께가 최소한 20cm가량 되어야 한다. 지구온난화로 강원 경기 지역의 겨울 축제들이 수난을 겪은 일이 있으며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움을 많이 느끼고 있다. 

 

 

홍천꽁꽁축제는 꽁꽁 얼어붙은 홍천강 위에서 얼음 송어낚시를 주테마로 열리는 신나는 겨울축제이다. 축제에는 인삼송어 맨손잡기, 황금송어낚시대회, 당나귀타기, 스노우월드 썰매, 얼음조각전시, 민속놀이터, 꽁꽁DJ 등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할 계획을 하고있다. 홍천강 꽁꽁축제에서는 인삼송어의 짜릿한 손끝맛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인삼송어는 6년근인삼의 주산지인 홍천에서 명품 인삼을 먹인 송어를 낚는 재미가 쏠쏠한 홍천강 꽁꽁축제에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찾아보는 것도 겨울을 이겨내는 좋은 방법의 하나이며 추억을 만들어가는 여정이 될 것이다. 홍천양어장은 인삼송어 양식용 양식사료 제조방법이 특허를 등록을 하였다고 한다. 6년근 인삼 농축액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며 이 사료를 먹은 송어는 경도 및 씹히는 느낌에서 더 쫄깃함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꽁꽁축제에는 인사송어 30톤이 공급된다.

 

 

 

비발디파크 눈썰매장은 홍천군 서면 한치골길 262의 팔봉리의 대명비발디파크 내에 마련되어 있다. 대명비발디파크는 눈놀이 테마파크 스노위랜드를 12월 중순경에 오픈할 예정을 하고 있다. 스노위랜드는 매봉산 정상의 독립된 공간에서 온 가족이 눈썰매와 빛을 즐기는 새로운 개념의 스노파크이다. 46,000㎡의 면적에 썰매존, 눈사람존, 촛불거리 등 14개 시설을 갖추고 있다. 비발디파크는 스노위랜드를 위해 전용 곤돌라를 신설했다. 주요 액티비티시설은 튜브썰매, 래프팅썰매. 스노모빌 래프팅 등이 있으며 야간 논꽃터널과 촛불거리로 로맨틱한 공간을 연출한다.

 

 

비발디파크는 대명레저산업주식회사가 운영하는 종합 레저단지로 1993년 12월에 문을 열었다. 대규모 스키장을 비롯해 콘도미니엄, 유스호스텔 등의 숙박시설과 각종 레포츠 및 위락시설을 갖추고 있다. 스키장은 13면의 슬로프로 이루어져 있고 곤돌라 1기를 포함해 10기의 스키리프트를 운행하고 있다. 스로프 너비는 30~150m로 초급자, 중급자, 상급자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두 면을 제외한 나머지의 슬로프에서는 스노보드도 즐길 수 있다.

 

 

비발디파크의 숙박시설인 콘도미니엄은 지상 20층 규모의 본관과 지상 12층 규모의 별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전문 식당가와 패스트푸드점, 슈퍼마켓, 농협, 약국, 사우나실, 오락실 등의 위락상가와 놀이기구 등을 갖추었다. 부대시설로는 9홀 규모의 골프장과 18홀 규모의 피칭, 퍼팅 골프장 외에 두릉산 자연휴양림, 호수공원, 야외수영장, 볼링장, 당구장, 탁구장 등이 있다. 주변 관광지로는 팔봉산, 유명산, 남이섬종합휴양지, 모곡유원지, 밤벌유원지, 청평유원지, 수타사계곡, 사나사계곡 등이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