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대금산진달래축제와 함께 거제맹종죽테마공원, 여차몽돌해수욕장이 있는 거제여행

 

 

대금산진달래축제를 비롯하여 여차몽돌해수욕장과 거제맹종죽테마공원을 둘러보는 거제 여행을 계획해보자. 거제맹종죽테마공원과 여차몽돌해수욕장과 함께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대금산진달래축제는 해마다 4월 초순경에 3일간 경상남도 거제시 연초면 거제대로의 대금산 일원에서 거제시 주최로 펼쳐진다. 해마다 4월 초순이면 보는 이의 가슴을 설레게 할 정도로 진달래가 만발하게 피며 각종 이벤트 행사와 함께 '대금산 진달래 축제'가 개최된다.

 

 

 

대금산진달래축제는 남해안의 따뜻한 기후 조건으로 전국적으로 제일 먼저 개화소식을 전하는 꽃 축제라고 할 수 있으며 산 정상에는 진해 방향으로 바다가 시원스레 펼쳐져 보이며 진달래가 활짝 핀 대금산의 봄은 다른 계절보다 많은 등산객들이 전국에서 찾아오고 있다. 부대행사로는 향토음식점 운영, 진달래 화전 무료체험장 등이 있다.

 

 

거제맹종죽테마공원은 거제시 하청면 실전리에 위치하며 맹종죽을 이용한 창조적 활용과 보존을 통하여 죽림욕을 이용한 치유와 바다경관과 환경예슬을 접목한 경관치유, 맹종죽을 이용한 체험놀이치유가 가능한 죽림테라피 공간이다. 맹종족 족림욕장에서는 자연 속에서 생활하면서 심시의 균형을 찾아 스트레스 등 마음의 병을 치유하는 곧으로 죽림욕 걷기, 수경 공간에서의 휴식, 자연을 느끼기, 사색하기, 맹종죽을 이용한 다양한 놀이, 체험을 통해 치유 효과를 극대화 한다.

 

 

 

거제맹종죽테마공원의 죽림욕은 밖의 온도보다 4~7도 정도 낮기 때문에 산소 발생량이 높아 스트레슬 없앰으로써 심신을 순화하고 병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고 일반 숲 보다 음이온 발생량이 10배 정도 높은 울창한 맹종죽 숲 속에서 우리 몸의 자율 신경을 조절하고 진정시키며 혈액 순환을 도와 줄 뿐만 아니라 신체의 리듬을 회복시키고 산소공급을 원할히 하여 운동시경을 단련시킨다. 모험의 숲은 숲속의 모험레포츠를 통해 심신을 단려하는 놀이 프로그램이다.

 

 

 

여차몽돌해수욕장은 거제시 남부면 여차길 22의 다포마을 고개 너머의 따뜻한 남쪽 바닷가에 자리잡고 있으며 앞바다에 점점이 원근감을 느끼는 8개의 작은 섬을 바라보고 지킨다고 하여 '여차'라는 지명이 생겼다고 한다. 여차몽돌밭은 해변의 길이 700m, 폭 30m로 작은 포구에 흑진주빛 몽돌밭이 펼쳐져 있다. 

 

 

 

여차몽돌해수욕장은 아담한 포구, 눈이 시리도록 푸른 바다, 점점이 떠 있는 작은 섬들이 병풍을 둘러 펼쳐 놓은 듯 아름답게 다가온다. 고깃배들이 한가로이 바다에 떠 있는 모습은 평화롭기만한 어촌 해변의 풍치를 물씬 느끼게 한다. 그 동안 접근이 불편하여 일반인들에게는 많이 알려지지 않았으마 이제 오붓하고 한적한 분위기로써 가족단위의 휴식처로 각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