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건강에 좋은 음식

호두기름 효능, 노화방지와 성인병 예방에 좋은 호두기름의 효능

 

 

호두기름의 효능으로 노화방지와 성인병 예방 효과가 있다. 다양한 효과가 있는 호두기름효능을 살펴보자. 호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며 두뇌 건강과 피부에 좋은 식재료로 알려져 왔다. 구입을 할 때는 들어서 무게가 느껴지고 껍질을 까지 않은 것이 좋으며 작고 구멍이 뚫린 것은 벌레가 먹은 것이다. 땅콩도 호두와 같이 영양이 풍부한 견과류로서 칼로리가 높은 식품이며 엄동설한에 먹어 지방을 공급하므로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호두껍질을 깐 후 알맹이는 금방 산패되기 쉬우므로 껍질 채 밀패용기에 담아 냉동 보관하면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다.

 

 

호두기름은 기침감기에 아주 효과적이라고 한다. 기침, 가래, 해수, 천식증상에 호두기름이 효과적인데 폐의 기능을 증진시켜주어서 기침 감기의 증상을 완화될 수 있게 도와준다. 체내의 신, 폐로 들어가 기침을 멎게해주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호두기름은 좋은 효능을 보인다. 한방에서는 기관지 기능이 약해 감기에 잘 걸리거나 혹은 만성기관지염으로 해수가 된 사람에게 좋다고 한다. 또한 신경쇠약으로 인한 불면증 치료에 좋으며 신장 기능을 강화하고 기억을 증강시키는 한편 신경쇠약에 효능이 있다.

 

 

호두기름 효능으로 성인병 예방이 있다. 호두기름은 성인병의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다. 호두에 많이 들어있는 불포화지방산이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어주어 정상적인 수치를 유지시켜서 우리몸의 이상을 예방한다고 한다. 그리고 호두에 들어있는 필수지방산이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는 것을 억제하여 혈관을 보호하고 탄력을 유지시켜준다고 한다. 양질의 지방이 60~70%를 차지하고 리놀랜산과 비타민 E가 풍부해 동맥경화를 예방한다.

 

 

 

정력강화에도 호두기름은 효능이 높다고 한다. 호두기름은 오두요라고도 하며 질이 좋은 건성유로서 영하 22도에서도 얼지 않는다. 식용은 물론 그림물감의 제조에도 쓰인다. 남성이 갱년기에 들어서면 호르몬이 감소하면서 발기부전의 증상이 나타난는데 호두기름을 꾸준하게 섭취하면 정력강화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말하고 있다. 독이 없고 먹으면 머리털이 검어지고 강장, 강정의 효과가 있다고 하며 보신, 온폐, 청전, 윤장, 양위, 변비 드에 효과가 있다고 옛 의서에 적혀있다.

 

 

호두기름을 많이 섭취하면 비타민 B군이 풍부하여 성장기의 어린이들이 꾸준히 섭취하면 두뇌 발달에 좋은 효과가 있고 칼슘성분이 풍부해서 영양을 공급하는데 좋다고 한다.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호두기름으로 식단을 만들어보면 좋겠다. 호두기름은 이뇨작용을 도와 배뇨가 어렵거나 곤란한 사람들에게 도움을 준다고 한다.

 

 

노화를 방지하는 호두기름효능도 있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서 거친피부결을 고운피부결로 거듭 날 수 있게 도와주고 비타민 B1과 비타민 E성분이 모발에도 영양이 공급되도록 하여 건강한 모근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 호두 기름은 식용 외에도 화장품이나 향료의 혼합물로서 활용을 한다. 호두 기름의 약리효과는 기름에 함유된 혼합 지방산이 체중의 증가를 촉진시켜 혈청 알부민의 함유량을 높이지만 혈액의 콜레스케롤의 양은 비교적 감소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