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삼봉자연휴양림, 오대산 국립공원에 있는 물 맑은 강원도 가볼만한곳

 

삼봉자연휴양림은 강원도 가볼만한곳으로 강원도 홍천군 내면 삼봉휴양길(광원리)에 자리잡고 있다. 오대산 국립공원 인근의 천연림인 삼봉자연휴양림은 아름드리 전나무, 분비나무, 주목 등 침엽수와 거제수나무, 박달나무 등 활엽수가 조화를 이룬 울창한 숲속에 자연휴양림이 있다. 깊은 계곡의 맑은 물에는 천연기념물 74호인 열목어가 서식하며 여름에는 아주 차가워 5분이상 발을 담그기가 어렵다. 여름철의 무더위도 삼봉자연휴양림에 들어서면 더위는 벌써 저멀리 가고 없다


삼봉은 정봉인 가치봉이 1,240m이며 가치봉을 중심으로 좌봉은 응복산으로 1,155m이며 우봉은 사삼봉으로 1,107m로 3개의 봉우리를 둘러싸여 있어 삼봉이라 불리우며 삼봉의 대각선 중심지에는 삼봉약수터가 았는데 이 약수는 위장병에 효험이 있다고 전국적으로 알려져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곳이다. 약수터 앞 산장과 통나무로 만든 숲속의 집을 운영하고 있다. 입구에는 돌탑에서 약수터까지는 약 4km로 자연경치를 마음껏 줄길 수 있고 가을에는 오색으로 물들은 단풍이 아름다워 많은 이용객들이 찾고 있다. 

 

 

등산로와 산책로가 잘 갖추어져 있는 삼봉자연휴양림은 물놀이장, 체력 단련장, 족구장, 오토 캠핑장 등의 시설이 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이 이용하기에 좋으며 여러 동의 산장과 숲 속의 집, 산림휴양관을 운여하고 있어 숙박지도 여유롭다. 봄철에는 산나물이 지천으로 돋아나고 산목련, 개회나무 꽃으로 장식된다. 여름의 삼림의 무성함고 가을의 단풍 등이 그리고 겨울 설경이 압권이다

 

 

 

가칠봉, 응복산, 사삼봉에 둘러싸인 계곡에 삼봉자연휴양림이 자리하고 있다. 청면하 날에는 가칠봉 정상에서 오대산, 설악산 국립공원의 화려한 경관을 볼 수 있으며 주변 산림은 천연림으로 전나무, 신갈, 피나무, 고로쇠 나무등 활엽수와 일부지력에 적은 면적으로 낙엽송 및 잣나무 조림지가 어우러진 수려한 숲과 천연기념물인 열목어가 서식하는 깨끗한 계곡을 가지고 있고 휴양림내에는 한국명수 100선에 선정된 삼봉 약수가 있어 아름다운 자연경관에서 몸에 좋은 약수를 마시며 휴양할 수 있다.

 

 

휴양관에서 가칠봉정상과 삼봉약수로 이어지는 약 5km의 등산로가 잘 정비되어 있어 불편없이 등반을 할 수 있다. 이용객들과 등산객들을 대상으로 1.5.km에 달하는 숲체험 탐방로에 대하여 숲 해설을 실시하고 있다. 휴양림안의 삼봉약수는 조선시대부터 이용되었던 것으로 전해지며 제일철, 탄산, 중탄산이온 등 15가지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당뇨, 빈혈, 위장병, 신경통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겨울이 길고 눈이 많이 오는 지역적인 특성을 살려 앉은배이 썰매, 팽이치기, 눈 밟기 등 잊혀져가는 놀이체험 이벤트를 개최해 이용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오토캠핑 데크는 25개, 텐트 90동 규모의 야영장이 있으나 여름 성수기를 제외하고는 폐쇄하므로 사전에 문의를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