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건강에 좋은 음식

파슬리효능, 성인병예방에 좋은 파슬리의 효능

파슬리효능으로는 성인병을 예방해주고 고혈압 예방에도 좋다고 한다. 파슬리의 효능으로는 다양한 효과가 있는데 파슬리는 비타민A, B1, C, K가 풍부하다고 하며 우리몸에는 여러면에서 좋은 효능을 보인다고 한다. 파슬리는 향신료로 알려져 있지만 고대 그리스에서는 싸움의 승자에게 관을 만드는 데 쓰였으며 무덤을 장식하는 다발로 쓰이기도 했다. 말들의 병을 고치기 위한 약으로 파슬리를 말에게 먹였다는 기록도 남아있다.

 

 

 

비타민이 풍부한 파슬리에는 철, 칼슘, 마그네슘도 많이 들어있으며 살균 작용을 하는 엽록소도 풍부하고 류머티즘 환자들이 파슬리를 차로 끓여 약으로 복용하기도 했다. 파슬리에는 잎끝이 꾸불꾸불하며 동그랗게 뭉쳐있는 컬리 파슬리와 전체적으로 진한 녹색의 넓적한 잎을 가지고 줄기가 굵은 이탈리안 파슬리가 있다. 서양의 3대 향신료에는 월계수, 후추, 파슬리를 들 수 있다.

 

#파슬리 성인병 예방

 

 

파슬리는 노화방지에 도움이 되는데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항산화 작용을 하여서 활성산소를 제거함으로 인해 노화가 되는 것을 늦추어 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한다.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C가 노화방지, 암, 심장병, 뇌졸중 등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그 외 간장해독, 이뇨작용, 류머티즘 완화의 효능을 볼 수 있다.

 

파슬리-셰프가 추천하는 54가지 향신료 수첩

☞해독-용어해설

 

#파슬리 고혈압예방

 

 

파슬리는 칼륨과 칼슘과 철과 미네랄이 풍부해서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고 어지럼증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파슬리를 보관할 때는 시들지 않게 컵에 물을 담아 꽂아 두거나 뿌리 쪽에 습기를 주어 냉장고 신선실에 보관한다. 다진 파슬리는 얼어도 덩어리가 지지 않기 때문에 다져서 보관 할 때는 밀폐된 그릇에 담아 냉동실에 넣어 보관한다.

 

☞엽록소-파워푸드 슈퍼푸드

☞향신료-두산백과

 

 

 

#파슬리 식중독예방

 

파슬리에 들어있는 비타민 K는 혈액의 응고를 도와준다고 한다. 파슬리의 향기 성분인 피넨, 아피올은 살균작용을 하여서 여름철 식중독 예방을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파슬리는 잎만 따서 곱게 다진 후 면행주에 싼 채 흐르는 물에 비벼 씻어서 물기를 꼭 짜 보슬보슬한 가루를 만들어 요리에 이용한다.

 

☞피넨-목재용어사전

☞아피올-화학대사전

 

#파슬리 구취제거

 

 

파슬리의 특유의 향은 구취제거에 도움을 주고 위장과 간을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어 소화를 촉진 시켜 준다. 파슬리는 씹었을 때의 향기는 마늘냄새를 없애는 효과가 있으므로 마늘을 싫어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음식이다. 염록소가 풍부한 파슬리의 녹색 잎은 혈중 코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 주고 열량이 적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파슬리는 특유의 향이 있어 마요네즈와 섞어 요리하면 향이 완화된다.

 

소스-두산백과

☞마요네즈-소스의 비밀이 담긴 68가지 소스 수첩

 

#파슬리 심신안정

 

 

심신안정을 시켜주는데 파슬리의 효능이 있다. 스트레스가 심할 수 있는 현대사회는 초조함을 없애주고 마음을 진정시켜주는 작용을 파슬리가 한다. 파슬리는 말리면 색이 변하기 때문에 신선한 채로 많이 쓰는데 잎은 뜯어서 샐러드로 쓰고 다져서 즙을 내어 소스나 드레싱에 쓰기도 하며 수프, 마늘빵, 그라탱, 스파게티 등에 이용된다.

☞그라탱-조리용어사전

드레싱-호텔용어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