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서울 벚꽃명소로 북한산 깊은 품에 자리한 한옥 카페 선운각

 

서울 벚꽃명소로 만나볼 한옥 카페 선운각은 북한산 깊은 품에 자리하고 있다. 서울 벚꽃명소인 북한산 선운각은 다른곳보다 벚꽃이 조금 늦게 피고 늦게 지는 곳이다. 선운각은 볕이 잘 들어 따뜻한 곳에 눈을 인 한옥 지붕은 북한산의 품에 폭 안겼다. 선운각은 벚꽃과 단풍이 유명해 봄가을에 북적이지만 겨울철에는 인적이 뜸해 깊은 산중의 고요함을 느낄 수 있다. 우이동계곡 옆에 자리한 선운각은 매장과 음식점 거리를 한참 올라야 만날 수 있다. 

 

선운각 앞에 도착하면 바닥에 깔린 박석과 고풍스러운 돌담, 한옥이 어우러진 멋진 풍경이 우리들을 반긴다. 여기에서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을 촬영하였다. 선운각은 1967년 현대그풉 고 정주영 회장이 세웠고, 1980년대까지 삼청각, 대원각과 함께 밀실 정치의 주 무대인 요정이었다. 2021년부터 한옥 카페 겸 결혼식장으로 사용하면서 개방되었다. 

 

선운각의 고풍스러운 분위기가 시대 배경이 잘 맞아 지난 세월의 이야기를 만들고 있다. 선운각을 들어가려면 돌담 길을 따라들어가야 한다. 돌담 길의 그윽한 야경이 아름다운 사랑의 이야기를 만들어 준다. 선운각의 옥상에서는 봄가을에는 벚꽃과 단풍이 잘 보이는 곳이며, 겨울에는 북한산이 보인다. 복도에 선운각의 사진이 걸려 있으며 미술관 느낌을 받는다. 

 

선운각의 너른 앞마당은 야외 웨딩 장소로 사용된다. 한옥 두채가 다리로 연결되어 있다. 한옥 내부로 들어서면 천장에 달린 커다란 등이 은은한 분위기를 풍긴다. 차를 마시며 담소를 하고 마당에 나와 볕을 쬐며 겨울 정취를 즐기면서 차를 마시기도 한다. 선운각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로 연중 무휴이다. 주차료는 3000원이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