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건강에 좋은 음식

운동을 할때 먹으면 좋은 음식



 

땀을 흘리며 운동을 하고 나면 스포츠 음료를 찾게 되나 이는 흡수가 빨라 체중 조절에 신경을 쓰는 사람들에게는 문제가 있다. 대부분의 스포트 음료들은 열량이 높아 힘들게 운동을 한 효과를 반감할 수 있다. 스포츠 음료 대신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찾아보자.

 

저지방 초콜릿우유는 스포츠음료보다 더 좋은 음식이다. 저지방 우유에는 운동 뒤 회복에 필요한 3가지를 가지고 있은데 젖당으로 된 탄수화물, 칼륨과 나트륨의 전해질, 카세인과 단백질 등이 그 세가지이다. 

 

바나나는 항산화물질을 비롯해 칼륨, 섬유질, 비타민 B가 풍부해 땀을 많이 흘리느라 전해질이 많이 빠져나간 운동선수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음식 중 하나이다. 

 

코코넛 워터는 자연의 스포츠음료로 선전이 되고 있는데 이는 칼륨 전해질이 많고 칼로리는 낮아서 권장할 만한 음식이기 때문이다. 1시간 정도 운동을 하는 경우 전해질과 당분, 적당한 칼로리를 보충해야 하므로 자연식품의 음료가 좋다.

 

건포도는 당분, 전해질, 열량이 있는 것으로 씹는 음식으로도 좋은 것이다. 말린 과일들을 권하고 있으며 이는 씹는 음식이 필요함을 이야기 하고 있다. 건포도뿐만 아니라 무화과, 배 등 탄수화물의 함량이 높은 것이면 모두 좋다. 

 

보통사람들은 운동후에도 전해질과 탄수화물이 많이 필요한 것은 아니다. 적절한 강도로 한 시간 정도 운동을 할 경우에는 카페인 100㎎정도가 든 저칼로리 음료, 즉 아이스커피나 아이스티 정도만 마셔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