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건강관리 필수 정보

젊음을 유지하는 식품을 알아보자.

 

노화를 멈추게 하는 물질로는 신체의 쇠퇴를 막고 청춘을 유지하는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우리가 일상적으로 먹는 음식이 있다. 만성 염증이 노화를 촉진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런 염증을 없애는 데 도움을 주어 각종 질환을 예방하고 노화를 방지하는 식품들이 있다. 견과류, 오메가-3이 풍부한 생선, 녹차, 베리류, 토마토, 브로콜리, 로메인 상추 등이 있다. 

 

견과류인 호두, 아몬드, 잣, 땅콩 등견과류에는 오메가-3 지방산을 충분하게 섭취하게 된다. 오메가-3 지방산은 염증을 격퇴시키는 효능이 있다. 매일 견과류를 먹은 사람은 심장마비에 걸릴 가능성이 낮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연어, 참치, 고등어, 삼치 등의 생선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심혈관질환과 같은 늙고 쇠약해져서 생기는 질병들을 물리치는 효능이 있다. 일주일에 두 번 정도 생선을 먹어 주자. 

 

매일 3잔의 녹차를 마시는 사람은 장수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녹차에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EGCG(에피갈로카테킨 갈레이트)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이 성분은 심장병과 알츠하이머병, 그리고 여러 가지 암 위험을 낮춘다. 녹차 속에 있는 항산화 성분의 하나인 카테킨은 녹내장에 걸리는 것을 막는다. 블루베리, 라즈베리 등의 베리류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항산화제가 듬뿍 들어있다. 안토시아닌은 노화 작용을 늦추는 효능이 있다. 생으로 혹은 얼린 베리류를 매일 한 컵 정도 먹으면 노화를 유발하는 염증을 물리치느데 도움이 된다. 

 

토마토에는 항산화제의 일종인 라이코펜이 많이 들어 있다. 라이코펜은 피부를 젊게 하고 심장병과 몇 가지 암의 위험을 낮춘다. 라이코펜은 수박, 자몽, 아스파라거스 등에도 들어 있다. 브로콜리에는 각종 비타민과 크롬과 같은 무기질이 들어 있다. 이런 성분들은 노화 작용을 늦추고 두뇌 기능을 촉진한다. 브로콜리에서 발견되는 설포라판은 심장병과 뇌졸중, 암 발생 위험을 줄이는 효능이 있다. 로메인 상추에는 비타민 A와 C가 풍부해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시금치, 아루굴라, 엔다이브 등에도 로메인과 같은 효능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