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건강관리 필수 정보

많이 읽어야 성공한다.우리도 책을 읽자

 

#독서는 머리를 좋아지게 한다.

 

책을 읽는 아이는 눈에 들어오는 시각 정보를 처리하는 양쪽 후두엽, 언어 이해에 필수적인 좌우의 측두엽이 함께 참여하지만 좌뇌가 더 활발하게 참여하며, 기억력, 사고력 등 인간의 고등 행동을 관장하는 좌뇌의 전두엽 부위들이 점점 빠른 속도로 상호작용하는 법을 배우면서 서로 다른 일을 하도록 설계된 뇌의 여러 부분이 같이 진화해 결국 독서로 머리가 좋아지게 되는 것이다.

☞후두엽-용어해설

☞전두엽-건강백과

#독서는 모든 학문에 도움을 준다

 

책을 읽으면 시각과 청각을 통해 수집되는 낮은 수준의 감각 정보와 언어정보를 통합하는 기능이 발달하게 되며 더 높은 수준으로 가면 읽은 내용을 분석적으로 사고하고 추론하고 비판하게 된다. 우리의 뇌에서는 정보의 조합이 0.03~0.04초에 한번씩 일어나 통찰력과 창의력이 함께 발달하게 된다.

☞뇌의 구조-브리태니커 비주얼사전

☞뇌-어린이백과

#독서는 사회적 성공을 거둔다.

 

책을 많이 읽는 아이는 사회에 나가서 성공할 확률이 높다고 한다. 다독을 하면 독해력과 기억력, 추론 능력, 창의력 등이 복합적으로 발달하는데 이는 직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필수적인 능력들인 것이다. 책을 읽는 것이 성장기의 아이들이 지능을 좌우하고 어른이 되었을 때 성공하는데 영향을 준다는 것이다.

☞추론-헤겔사전

☞창의력-위키백과

#독서는 GDP상승으로 돌아온다

 

한 나라와 사회의 독서 습관이 나라 전체의 부에도 영향을 주고 있는데 이는 아동 교육에 투자를 했을 때 GDP가 늘어난다는 연구 결과가 이를 증명하고 있다고 한다. 어릴 때 부터 학습을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는 독서 습관이야말로 아이들 교육에 투자하는 하나의 방법이고 이로인해 결국 사회와 나라의 경제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린다는 결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GDP-시사상식사전

☞글로벌리더 -아홉가지

#독서를 하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

 

독서를 하지 않은 아이들은 문자의 식별을 넘어선 이해과 추론을 할 수 없어서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잠재력을 개뱔하지 못하여 자신의 능력에 근접하지 못하여 중도에 좌절과 실패를 격게된다. 독서의 습관이 없는 이들은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의견을 피력하거나 남의 상황을 공감하고 이해하는 능력도 점차 떨어지게 되어 더불어 살아가는데 실패하기가 쉽다. 독서를 하지 않으면 인간 능력은 점점 퇴화하게 된다. 우리나라는 어떨까 디지털 기기를 읽는 것은 단편적이며 활자를 읽어야 뇌가 발달하고 인간의 아름다운 이해력을 지켜갈 수 있다.

☞인간잠재력운동-교육학용어사전

☞공감-네이버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