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건강에 좋은 음식

미래의 단백질원 스피루리나의 효능과 부작용

 

 

스피루리나는 미래의 단백질원으로 미네랄과 비타민, 필수아미노산등 여러가지 인간이 필요로하는  영양의 보고이다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도록 하여 면역기능을 높여 건강한 사람을 만들어 준다.

 

 

스피루리나는 녹색해조류 계통으로 미래의 단백질원으로 주목을 받고있는 식품이다. 청록색으로 열대 지방의 소금호수에 자생하고 있다. 해수와 염도가 높고 강한 알칼리성을 지닌 열대지방의 더운 물에서 번식한다. 수백가지가 넘는 미네랄과 비타민 필수아미노산영양성분, 종합성분, 메타카로틴, 염록소들을 함유하고 있다.

 

 

 

 

#면역력을 길러준다.

 

 

 

 

스피루리나는 몸의 생명유지시스템과 면역 체계를 활발히 하여 면역력을 키워주고 각종 유해 물질로 부터 우리몸을 지켜주는 역활과 콜레스테롤 조절을 해주어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해준다. 방사능 치료약으로 러시아에서 특허를 받기도 했다.

 

#숙취를 해결해 준다.

 

 

 

 

현대인들은 모임이나 스트레스로 인해 술을 접할 기회가 많아지고 있다. 아침에 일어나 어제 밤에 먹은 술때문에 힘이든 일이 있었다면 숙취가 해결이 되지 않아서 몸이 말을 듣지않기 때문이다. 숙취를 해결할려면 알코올 분해에 탁월한 스피루리나를 먹는다면 오늘도 즐거운 하루가 될 것이다.

 

#신진대사를 활발히 해준다.

 

 

 

 

신진대사를 돕는 음식에는 스리루리나만한 것이 잘 없다;. 몸에서 신진대사는 모든 병의 근원이라고 할 수 있다. 신진대사가 활발하면 혈액이 체내를 잘돌아 적적할 산소와 영양을 공급하여 체내에 모든 기능이 정상적인 상태가 된다. 이러한 상태에서는 모든 신체의 지병이나 마음의 병이 우리몸에 들어올 수가 없다.

 

#부작용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나?

 

 

 

 

스피루리나를 먹게 되면 참이 늘어나서 졸음이 많이 오게 된다. 체질개선으로 인해 지금까지와 같은 자세가 아닌 몸이 딸아가지 못해서 일어나는 것들이 있을 수 있다. 명현현상이 일어나기도 한다는 보고가 있다. 신장기능이 약한 사람에게는 부종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한다. 무엇이든 적당하게 먹는 것이 중요하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