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건강에 좋은 음식

민어효능 노화방지와 다이어트에 특효?

 

민어효능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자. 민어효능에 대해서 먼저 간단하게 요약해보면 무기력함이 느껴질 때 민어를 섭취하면 기력을 회복할 수 있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괜찮다. 민어에 들어있는 성분 때문에 노화방지에도 도움을 주며 두뇌에 좋은 핵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두뇌발달에도 좋다고 한다. 그럼 민어효능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자.

 

 

민어는 민어과에 속하는 바다물고기로서 면어라고도 불리고 있다. 몸을 보신하는 음식으로 예부터 사랑을 받아왔다. 최고의 횟감 중 한 가지로 꼽히고 있으며 맛이 좋아 차례상에 찜으로 많이 올리는 대표적인 서민 생선이었다. 손으로 눌러보아 단단한 것이 신선하며 눈동자가 선명해야 한다. 민어는 인천 앞바다에서 잡은 것과 목포산을 최고로 치며 민어는 여름철에는 바다밑 뻘밭에서 생활하며 우리나라 근해에 분포한다.

☞민어-요리백과

☞민어-한국민족문화대백과

 

#민어효능 기력회복

 

 

민어의 효능은 사람들의 몸을 기운을 북돋우어주는 기력회복에 좋다고 한다. 여름철에 임금님이 민어를 즐겨 먹었다고 한다. 민어는 우리몸의 뼈와 오장육부를 튼튼히 해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한다. 삼복 더위에 지친 기력을 회복시켜 준다고 한다. 칼륨, 인 등 무기질을 함유한 민어는 비타민이 풍부한 채소와 같이 먹으면 우리몸을 더욱 건강하게 해준다.

 

☞오장육부-두산백과

☞삼복-한국세시풍속사전

 

#민어효능 다이어트

 

 

민어는 열량이 낮은 흰살 생선으로 튀김, 구이보다는 찜이나 조림으로 섭취를 많이 한다. 원기를 북돋우어주는 민어요리에는 100g에 단백질이 약 20%, 지방이 약 5% 가량으로 열량이 낮은편이어서 영양가에 비해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 민어는 성질이 따뜻해서 설사를 하거나 기운이 없어서 피로를 많이 느끼는 사람들에게 좋다.

 

☞민어요리-한국향토문화전자대전

☞조림-조선향토대백과

 

#민어효능 노화예방

 

 

민어의 부레에는 젤라틴이 주성분이고 콘드로이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피부에 탄력을 주는데 도움이 되며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겠다. 민어의 부레로 술을 담구어 마시면 체질이 개선되고 코피가 자주나는 것을 멎게 해주는 데 도움이 된다. 민어는 노화예방과 함께 성인병에도 도움을 준다. 혈관속에 있는 지방과 노폐물을 배출하여 혈액순환을 고르게하여 성인병인 동맥경화, 고혈압등을 예방해 준다고 한다.

 

☞젤라틴-두산백과

☞콘드로이틴-화학용어사전

 

#민어효능 두뇌개발

 

 

민어는 두뇌에 좋은 핵산이 풍부해서 학업중에 있는 학생들의 두뇌개발에 도움이 된다. 뇌의 피로를 덜어주어 머리를 맑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민어는 물고기 중에서 소화흡수가 빨라 어린이의 성장발육을 촉진시켜준다. 민어를 통째로 소금을 뿌려 말린 것을 암치라고 하며 물에 불려 소금간을 빼고 부풀려 참기름에 무치거나 참기름을 발라 구워 먹는다.

 

☞핵산-파워푸드 슈퍼푸드

☞암치-두산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