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건강에 좋은 음식

대추토마토효능 면역체계가 증진된다.

 

#대추토마토

 

대추토마토는 방울토마토의 일종이다. 일반 토마토보다 관리가 쉽고 장기적으로 재배할 수 있으며 오래 보관이 된다. 병충해에 강하지만 여름에는 열개과가 많이 발생한다. 우리나라에서는 겨울에도 하우스 재배가 가능하다.

☞방울토마토-두산백과

☞방울토마토-요리백과

 

#대추토마토효능 다이어트

 

대추토마토는 방울토마토의 일종으로 타원형으로 쌕깔이 다양하다. 식감이 아삭하고 단맛도 강해 과일처럼 즐기기 좋은 음식이다. 대추토마토에는 100g당 15kcal로 부담없이 먹을 수 있고 영양소도 섭취하면서 몸매관리에도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식이성유와 수분의 함량이 높아 우리 몸의 소화를 도와주고 신진대사를 고르게 하는데 이로 인해 우리 몸의 면역체계가 증진된다고 한다.

☞토마토-파워푸등 슈퍼푸드

☞토마토-두산백과

#대추토마토효능 노화방지

 

대추토마토에는 비타민C가 풍부해서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주고 피로회복과 더불어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된다. 대추토마토는 혈압을 개선하는데에도 효과가 있고 변비해소에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는 역할로 변을 부드럽게 볼 수 있도록 해주어 변비를 해소한다.

☞모세혈관-서울대학교병원

☞모세혈관-생명과학대사전

#대추토마토효능 항암

 

대추토마토에 들어있는 라이코펜은 항암효과가 큰 것으로 연구되고 있다. 콜레스테롤을 산화시켜서 동맥을 굳게하는 것을 막아주는데 이로 인해 세포를 손상시켜는 것이나 암을 야기시키는 활성산소의 배출을 억제한다고 한다.

☞라이코펜-두산백과

☞항암물질-생명과학대사전

#대추토마토효능 골다공증 예방

 

비타민 K가 함유되어 있어서 골다공증을 예방해 준다. 대추토마토에는 비타민, 칼슘, 아연, 미네랄, 비타민A가 풍부하고 칼륨이 풍부해서 우리 몸속의 나트륨을 배출하게 한다. 이런 이유로 골다공증과 고혈압을 예방하고 있다.

비타민 K-파워푸드 슈퍼푸드

☞골다공등예방가이드-건강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