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건강에 좋은 음식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으로 아마씨와 치커리, 꽃상추 등이 있다

 

#식이섬유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식이섬유는 깨끗한 장내 환경을 만드는데 가장 중요한 성분 중 하나이다.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을 먹으면 장 기능이 살아나고 쾌변을 통해 노폐물과 유해균이 잘 배출된다. 그외에도 장내 독소로 인해 발생될 수 있는 여드름이나 피부염, 피부 가려움증 같은 피부질환도 예방할 수 있다. 장을 튼튼히 하고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장의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


☞식이섬유-시사상식사전

☞두부의 식이섬유


#아마씨

 

 

 

아마씨는 갱년기 여성들에게 좋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씨앗이라서 많은 사람들이 찾아서 즐겨먹는 음식물이다. 아마에는 식이섬유가 많아 다이어트에 좋다고 한다. 아마는 섬유로 린넨이라는 섬유의 소재이기도 하다. 슈퍼푸드에 이름이 올라있고 외국에서는 빵이나 크래커 등 가공식품에 다양하게 사용되어 왔으며 건강식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오메가3, 리그난,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다.


☞아마-두산백과

☞린넨-쇼핑용어사전

#치커리

 


치커리에는 카로틴과 철분이 풍부하여서 건강식품으로 빛을 발하고 있다. 주로 쌈으로 많은 이용을 하고 있으며 종류도 다양하고 맛도 쌉싸름하여 입맛을 돋우어 준다. 식이섬유소가 풍부한 알카리성 식품으로 국화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지중해 식물로 푸른색 꽃이 피며 잎은 셀러드로 먹으며 당근 모양으로 생긴 뿌리는 볶아서 커피에 섞어서 먹거나 커피의 대용으로도 사용된다.


☞치커리-요리백과

☞치커리-국립중앙과학관


#꽃상추

 


꽃상추는 엔다이브라고 부르는데 키코리움 엔디비아의 여러품종 중 하나이다.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이며 남유럽에서 널리 재배한다. 좁고 꼬불꼬불하고 가장자리가 술처럼 너풀너풀한 꽃상추는 연녹색에서 라임 녹색에 이르는 빽빽한 잎에 한가운데에는 노란색과 하얀색으로 구성되어 있다. 약간 쓴맛이 나며 아삭아삭함과 너풀거리는 섬세함이 다른 음식물과 함께 먹을때 식감을 자랑한다.


☞꽃상추-음식재료1001

☞라임색-위키백과


#시금치

 

 

 

시금치는 건강식품으로 이름이 높으며 무기산으로 수산, 사과산, 구연산, 아이오딘 및 비타민C가 채소 중에서 제일 많이 들어있다, 그외 비타민B1, 비타민B2, 나이아신, 엽산, 사포닌 등이 들어있고 당질, 단백질, 지방, 섬유질, 칼슘, 철 등의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다. 시금치는 채취하여 하루만 지나도 반 이상의 영양분이 감소하는 약점이 있다. 비타민C는 열에 약하기 때문에 살짝 데쳐서 나물로 무쳐서 먹는 것이 가장 좋다.


☞시금치-파워푸드 슈퍼푸드

☞아이오딘-파워푸드 슈퍼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