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둔내자연휴양림 청태산 기슭에서 보내는 편안한 하루

 

 

둔내자연휴양림은 강원 횡성군 둔내면 청태산로 466번길 157, 삽교리 1151에 자리하고 있는 자연휴양림으로 1994년 5월에 개장하였으며 구역면적은 46만 ㎡로 1일 수용 인원은 600명이다. 청태산 기슭에 있는 민간휴양림으로 해발 1,200m의 산 정상에서 발원한 수원이 휴양림 남쪽을 가로질러 흐른다. 잣나무 등 침엽수와 조림한 수령 30년의 잣나무, 낙엽송이 울창한 숲을이루어 각종 야생동식물이 서식하고 있다.

 

 

휴양림에는 오솔길, 산책로 , 등산로, 자연관찰원, 삼림욕장, 눈썰매장, 잔디광장, 야외교실, 야외수영장, 어린이놀이터, 체력단련시설, 산악자전거 코스, 볼릴시설 등 다양한 시설이 있다. 레크리에이션 강사가 상주하고 있으며 겨울에는 눈썰매를 즐길 수 있다. 휴양림 입구에는 수영장, 볼링장, 사우나장, 음악감상실을 닺춘 둔내 유스호스텔이 있다.

 

 

등산로를 따라 전망대에 오르면 영동고속도로와 태기산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데 이 등산로는 산악자전거를 타기에도 좋은 곳이다. 오리엔티어링, 서바이벌 게임 등의 레포츠도 제공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주변에 오대산 월정사, 치악산 구룡사, 보광피닉스파크, 성우리조트 스키장, 강릉 경포대 등의 관광지가 있다.

 

 

청태산은 강원도 횡성군 둔내면에 자리하고 있는 높이 1,200m 의 산으로 겨울이면 눈이 많이 내리고 해발고도가 높아 봄에도 설경을 볼 수 있는 산이다. 태기산으로 이어지는 능선을 영동고속도로가 가로질러 달린다. 1992년 영동고속돌 주변에 자연휴양림이 마련되어고, 가까이에 ㅅㅇ우리조트, 휘닉스파크리조트 등의 휴양지가 있어 스키도 즐길 수 있다.

 

 

청태산 등산로에는 자연휴영림 입구에서 능선을 타고 정상에 올랐다가 다시 자연휴양림으로 하산하는 코스와 자엲양림 입구에서 1,116m봉을 지나 정상에 올랐다가 동쪽 능선으로 사거리 안부를 지나 계촌리로 하산하는 코스가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