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칼봉산자연휴양림과 가을 드라이브 코스를 찾아가는 여행

 

 

칼봉산자연휴양림은 경기 가평군 가평읍 경반안로 454 에  자리하고 있으며, 시원한 청평댐을 지나 남이섬과 자라섬으로 이루어진 가평읍까지의 달리는 길은 드라이브 코스로 최적이며, 가평읍에서 경반리 경반계곡에 이르는 4km는 고향길 정취를 맛볼 수 있다. 기암괴석과 잣나무 숲 사이로 흐르는 경반계곡에 위치한 칼봉산 휴양림은 황토와 통나무로 이루어진 숲 속의 집, 사방댐으로 생긴 경반 호수, 밤나무와 잣나무 숲사이에 생긴 산책로는 도시 생활에 병든 심신을 치유하는 치유장으로 충분하다.

 

 

숙박시설에는 숲속의 집이 7평형 1동, 10평형 2동, 14평형 6동, 20평형 1동이 있으며 산림문화휴양관은 180평으로 세미나실 35평 1실, 숙소 12실로 7평형 11실, 20평형 1실이 있다. 황토방은 7평형 3동, 10평형 1동이 있다.

 

 

수락폭포가 있는 경반계곡, 그리고 용추폭포가 있는 용추계곡을 끼고 있는 칼봉산은 경반리에서 수락폭포까지 이어지는 깊고 깨끗한 경반계곡이 자리하고 있어 여름철 가족 피서겸 산행지로 좋은 곳이다. 산행은 골짜기로 계속 들어가 경반리에서부터 시작해 경반분교를 지나 경반사가 나오고 다시 회목고개에서 서쪽으로 올라가면 매봉이고 동남쪽으로는 칼봉산이다.

 

 

와이어를 이용해 하늘을 비행하는 하강레포츠 짚라인이 가평 칼봉산 자연휴양림 안에 생겼다. 짚라인 가평이라 명명된 이 시설은 짚라인 전문기업인 짚라인코리아가 그 시공과 운영을 직접 맡았으며 기존의 국내 최대 규모인 짚라인 문경보다 약 1km가 길어졌다. 여기에 산세가 험난하면서도 아름다운 것으로 정평이 나있는 칼봉산 자연휴림의 빼어난 경치가 도해져 레저스포츠 중심 사계절 관광 휴양지로서의 가평군의 이미지에도 한 몫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