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청태산자연휴양림은 인공림과 천연림이 조화된 휴양림이다.

 

 

청태산자연휴양림은 인공림과 천연림이 조화된 휴양림으로 강원도 횡성군 둔내면 청태산로 610, 삽교리 산 1-4 의 해발 1,200m의 청태산을 주봉으로 하여 인공림과 천연림이 잘 조화된 울창한 산림을 바탕으로 한 국유림 경영 시범단지로서 숲속에는 노루, 멧돼지, 토끼 등 각종 야생동물과 식물이 고루 서식하고 있어 자연박물관을 찾은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곳에 자리하고 있는 1993년에 개장되었으며 객실 44개와 야영장 30개가 마련되어 있다. 높이 15m의 지름 30cm 정도의 잣나무가 주를 이루고 있어 낮에도 하늘이 잘 보이지 않는 그늘을 만들어주고 있다.

 

 

영동고속도로 신갈기점 강릉방향 127.5km, 서울에서 162km 지점에 위치하고 있어 여름철 동해안 피서객들이 잠시 쉬었다 가기 편리하고, 치악산, 오대산국립공원과 웰리 힐리파크, 보광휘닉스파크 등의 스키장과 인접 관광휴양지와 연계이용이 가능하고 울창한 잣나무 숲속의 산림욕장은 한번 왔다간 사람은 휴양림의 분위기에 젖어 누구나 다시 찾는 곳이기도 하다. 휴양림의 보유 서비스에는 실내의 목공예실, 실내의 DIY목공교실, 실외의 나무클라이밍, 숲 속 교실, 오감체험코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청태산은 가우언도의 횡성군과 평창군의 경계지역으로 해발 1,200m의 청태산을 주봉으로 인공림과 천연림으로 잘 조화된 국유림 시범단지이며 약용식물과 각종야생화 그리고 곤충류, 조류, 파충류 등 야생동물 등이 다종, 다량 생육하고 있는 곳이다. 402ha 의 숲속에 각종 편익시설과 청태산 정사응로 가는 잘 정비딘 등산로가 6개소로 이용자 체력을 감안하여 즐길 수 있는 숲으로 많은 등산객으로 부터 숲을 느끼며 호흡 할 수 있는 휴양림이다. 통나무집이 길을 따라 서 있으며 숲속교실, 양영장, 야외교실, 자연관찰원, 향토식물원, 체력단련실, 족구장, 배구장, 어린이 놀이터, 잔디광장 등이 있다.

 

 

횡성의 축제에는 횡성한우 축제는 매년 9월 외양간 체험, 소 밭갈기 체험, 축산농가 팜스테이, 우시장 체험, 한우고기 시식코너, 소 달구지 체험, 송아지와 함께하는 놀이마당한우품평회 한우관련 경기, 로데오 경기, 한우관련 농기구 체험한우선발대회, 한우조형물 제작 및 설치, 횡성한우 전시 및 판매 한우요리 경연대회, 소 한마리 먹기 대회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

 

둔내고랭지토마토축제는 최고의 토마토, 최고의 즐거움이 함께하는 축제로 매년 여름 휴가철인 8월에 횡성군 둔내면에서 개최됨으로서 시원한 여름을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최고의 축제이다. 안흥찐빵축제는 전통적 명맥과 "어머니의 손맛"속에 고향의 인심을 담아 도시민에세 고향의 그리움을 자극하면서 입소문으로 전국적인 명성을 얻게 된 안흥찐빵의 맛과 상품의 가치 제고 전통먹거리장터, 농특산물 판매장, 각종 전시회, 섶다리, 돌다리, 코스모스 길 체험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