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삼봉자연휴양림은 활엽수로 둘러쌓인 휴양지이다.

 

 

삼봉자연휴양림은 강원도 홍천군 내면 삼봉휴양길 276의 광원리 산 197-1에 자리하고 있으며 1992년에 개장하였다. 객실 25개, 야영장 55개가 마련되어 있다. 국도 56호선에서 약 4km 지점에 자리하고 있으며 수도권에서 영동고속도로 및 국도 44호선과 56호선으로 약 4시간이 소요된다. 춘천, 원주, 속초, 강릉 등 인근 도시에서 60!120km 내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근에 오대산국립공원과 월정사, 상원사 등이 있다.

 

<사진출처 삼봉자연휴양림 >

삼봉자연휴양림은 천연림으로 아름드리 침엽수와 활엽수가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는 곳에 자리하고 있다. 깊은 계곡의 맑은 물에는 천연기념물 74호인 열목어가 서식하고 있으며, 여름에는 아주 차가운 물이 흐르고 있고, 정봉인 1,240m의 가칠봉을 중심으로 조봉은 1,155m의 웅복산, 우봉은 1,107m의 사삼봉 등 3개의 봉우리로 둘러싸여 있어 ;삼봉'이라 불리며 삼봉의 대각선 중심에 삼봉약수터가 있어 위장병에 효험이 있다고 알려져 많이 찾아온다.

 

<사진출처 삼봉자연휴양림 >

가칠봉 정상에서는 청명한 날에는 오대산과 설악산국립공원의 화려한 경관을 볼 수 있다.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바라보며 몸에 좋은 약수를 시음하며 휴양을 취할 수 있는 곳이다. 2명의 숲해설가가 오전과 오후 2회에 걸쳐 숲해설을 실시하고 있으며 꽃누르미, 편백비누만들기, 솟대만들기, 나무목걸이 만들기 등 체험프로그램을 병행하여 운영하고 있다.

 

<사진출처 삼봉자연휴양림 >

삼봉자연휴양림의 등산로는 삼봉약수터에서 가칠봉정산으로 이어지는 2km와 3km코스로 나누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2km코스로 올라가 정상을 보고 3km코스로 내려오게 된는 총 5km의 등산로를 이용하게 되면 약 3시간 가량의 등산을 즐길 수 있다. 깊은 계곡물에는 열목어, 도룡뇽, 반딧불이, 가재가 서식하며 봄의 여러 산나물과 산목련, 개화나무 꽃과 가을 단풍, 겨울 설경이 절경이다.

 

<사진출처 삼봉자연휴양림 >

휴양림에는 숲속의 집, 산장과 등산로, 산책로, 삼림욕장, 물놀이장, 체력단련장, 족구장, 어린이놀이터, 오토캠프장 등과 자연관찰원, 임간수련장, 향토실물원 등의 교육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주볌에 오대산국립공원, 이승복 기념관, 월정사, 소금강, 상원사, 낙산사, 갈천약수, 미천골 휴양림응의 관광지가 자리하고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