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검봉산 자연휴양림에서 산림욕과 함께 해변 휴양을 즐기다

 

 

검봉산 자연휴양림은 강원도 삼척시 원덕읍 임원안길 525-145 에 자리하고 있으며 2008년에 개장하였으며 수용인원은 1일 500명~ 300명 정도이다. 객실 16개, 야영장 22개가 마련되어 있다. 임원해수욕장이 차량으로 5~10분 거리에 있어 여름철 해변 휴양과 연계해 이용하기에 좋은 곳이다. MTB네니아에겐 도전의 대상이 되고 있다.

 

 

해발 681.6m의 검봉산은 재량폭포를 휘돌아 승지골, 천봉사금산, 응봉산, 육백산으로 창쾌하게 연결되는 산 능선 길이로 그 웅장함을 가늠할 수 있다. 산 능선엔 철쭉과 솔붓꽃, 애기풀, 제비꽃 등이 아기자기하게 피어있다. 검봉산 정상에선 동쪽으로 끝없는 수평선의 바다, 남쪽엔 뾰족하게 솟은 998.5m의 응봉산이, 서쪽으로는 1,092m의 사금산을 볼 수 있다.

 

 

검봉산 정상에서 15분 쯤 내려서면 임도 삼거리가 나타나며, 이동통신탑과 수방자재 보관으 한 컨테이너가 나타나며 상서기 방향 중간 임도를 따라 369.2m봉으로 뻗어내린 지능선을 찾아 임도를 버리고 왼쪽 숲길로 들어선다. 오른편 계곡에는 상서기와 하서기 마을이 자리하고 있다.

 

 

소나무 숲 아래 야영을 위한 오토 캠핑장, 야영장이 마련되어 있다. 산림 문화 프로그램으로는 야생화 화분 만들기,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춘기에는 5월부터 6월에, 추기는 9월부터 10월에 운영한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