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건강관리 필수 정보

여성호르몬을 조절하는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여성호르몬 불균형 증상

 

호르몬은 인체의 중추로 호르몬 분비가 불균형을 이루면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주어 부작용이 많이 일어난다. 여성의 경우 여성호르몬의 이상으로 불균형 상태가 되면 성격이 예민해지고 피부가 거칠어 지기 쉽고 노화가 빨리 오게 되므로 여성들이 호르몬 분비에 대해서 많은 관심과 균형을 조절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하겠다. 여성호르몬 불균형을 바로잡는 음식을 알아보자

☞여성호르몬-두산백과

여성호르몬-시사상식사전

#인진쑥

 

 

 

인진쑥은 여성들의 자궁에 아주 바람직한 방향으로 나아가는데 효과적인 음식물이다. 자궁을 따뜻하게 보호해주고 불규칙적인 생리주기를 규칙적으로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다.

☞인진쑥-요리백과

☞인진쑥-한국의 염생식물

#홍화씨와 복분자

 

 

홍화씨에는 갱년기가 찾아오는 여성들의 여성호르몬 불균형과 동시에 뼈가 약해져서 골다공증이 생길 수 있는데 이 때 필요한 영양소를 몸안으로 빠르게 흡수 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어 뼈를 튼튼하게 해준다. 복분자에는 식물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 성분이 석류의 8배나 들어있어서 남성들에게도 좋은 음식이지만 여성들에게도 여러가지 면에서 유용한 음식물이다.

☞홍하씨-향토문화전자대전

☞복분자-요리백과

#갓과 양배추

 

 

갓에는 인돌성분이 함유되어 있고 비타민A와 비타민C가 들어있어서 여성호르몬이 정상적으로 대사하는데 도움을 주어 유방암을 예방하고 자궁경부암을 예방하는데 효능이 있다. 양배추에는 미네랄의 일종인 붕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여성호르몬 분비를 증가 시킬수 있도록 조절해 준다. 하루에 3mg 정도만 먹어도 혈중에 에스트로겐의 농도가 올라갈 수 있도록 해주고 골밀도를 높여주어 갱년기의 약해진 뼈를 튼튼하게 해준다.

☞갓-유기종 채소 기르기 텃밭백과

☞양배추-경기도 농업기술원

#아마씨와 갈근

 

아마씨에는 오메가-3지방산과 오메가=6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안면홍조증을 완화해주고 리그난 성분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효능을 보이고 있다. 갈근에는 많은 양의 칼슠이 들어있어서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고 갈근을 지속적으로 달여서 섭취하면 폐경을 늦춰줘서 여성들의 각종 갱년기 장애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다.

☞아마씨-한의학대사전

☞갈근-두산백과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