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곡성 세계장미축제와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을 찾아가보자

 

 

 

곡성 세계장미축제와 더불어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로 나들이 계획을 세워보자. 이번 곡성 세계장미축제는 해마다 5월 중순경 10일간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에서 곡성군 주최로 펼쳐진다. 40,000㎡의 유럽 최신품종 1004종의 장미를 테마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장미를 주제로 형형색색 꾸며진 포토존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최적의 순간들을 만들어 주소 있다. 곡성섬진강기차마을에서는 증기기관차와 기찻길 위의 레일바이크를 즐길 수 있으며 요술랜드 등 여러 가지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10간 개최되는 곡성세계장미축제에 사랑하는 모든이들과 함께 풍성한 장미를 감상하고 장미의 향긋한 향기와 함께 따뜻한 봄날을 맞이해 보자.

 

 

 

곡성 세계장미축제의 행사에는 가면 무도회, 더 카페 '공무도화가'운영, 유럽 중세 의상 체험, 외국인 길거리 퍼포먼스, 가든과 피크닉 체험존, 아날로그 흘백사진관, 수타크래프트 물놀이터, 열기구 체험, 민속놀이 체험, 프로그램으로 증기기관차, 레일바이크, 낙죽장도, 짚풀공예 전시장, 드림랜드, 기차마을 생태학습관, VR체험, 치치뿌뿌 놀이터, 요술랜드, 4D영상 쳏머, 체험프로그램 10종이 마련된다. 부대행사로 남도 국악제, 제7회 전남명품한우 대축제, 전국 실버 야구대회, 장미꽃길 건강걷기, 기차당 뚝방마켓 등

 

 

 

섬진강 장미공원은 기차마을 장미공원이라고 부르기도 하며 천사장미공원이라고 도 부른다, 곡성군 오곡면 기차마을로 232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최고의 장미공원을 목표로 사라의 상징인 '천사'와 음이 같은 1,004 품종을 수지하여 40,000㎡의 넓은 들판위에 독일, 프랑스, 영국 등 유럽의 우수한 장미품종들을 수집하여 전국에서 가장 많은 품종의 장미를 보유하고 있다. 다양한 수목, 연못 등의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고 있으며, 분수, 미로원, 야외공연장, 파고라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관리를 잘 하고 있어 5월부터 11월까지 장미꽃을 볼 수 있다.

 

< 사진출처 곡성섬진강기차마을 >

 

 

섬진강 레일바이크는 곡성군 오곡면 섬진강로 1877 에 위치하고 있으며, 침곡역부터 가정역까지 섬진강을 품고 달리는 신형 레일바이크 4인승 60대와 2인승 40대를 보유하고 있다. 운행구간은 편도 5.1km로 30분에서 40분정도 소요된다. 예약은 인터넷 예약과 현장 예약이 이용가능하며 청정한 섬진강을 바라보면소 몸과 마음도 맑고 깨끗해 지는 즐거움이 있다.

 

 

 

곡성 관음사는 곡성군 오산면 성덕관음길 453 선세리의 성덕산에 위치하고 있는 대한불교조계동 제21교구 본사인 송광사의 말사이다. 백제 분서왕 3년 300년에 처녀 성덕이 낙안포에서 금동관세음보살상을 모셔다다 창건하였다. 고대소설 심청전의 원류로 추저되는 관음사사적기인 원홍장설화가 순천 송광사에 보관되어 있으며, 관음사는 문화재자료 제24호이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