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안산국제거리극축제 우리나라 대표 거리예술축제

 

 

안산국제거리극축제는 해마다 5월 초순경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광덕대로 206의 안산문화광장에서 안산시와 (재)안산문화재단 주최로 펼쳐진다. 안산국제거리극축제는 2005년에 시작해 안산에서 매년 5월 개최하는 거리예술축제이다. 안산국제거리극축제는 안산의 거리와 광장을 무대로 삼아 도시민의 일상과 삶터 이야기를 연극, 퍼포먼스, 무용, 음악, 다원예술 등의 다양한 공연으로 풀어내는 우리나라 대표 거리예술축제이다.

 

 

 

안산국제거리극축제의 열 네 번째의 발걸음으로 새로운 여정으로의 시작이 된다. 도시와 도시민의 삶 이야기를 독특하고 차별화된 거리예술로 선보인다. 광장에서 펼쳐지는 유쾌한 난장, 광장에 모여 축제를 즐길 수 있다. 공연프로그램으로는 폐막작, 공식참가작, 안산리서치, 거리예술플랫폼, 광대의 도시, 청자유구역#유스컬처, 기획프로그램으로는 팝업아지트#놀이하는 도시, 페스티벌센터, 시빈버전3.0 등이 있으며, 부대행사로는 청년예술직판장 4989 가 있다.

 

 

 

안산국제거리극축제와 함께 안산에서 가볼만한 여행지를 살펴보자. 먼저 대부도는 안산시 단원구 대부동에 자리하고 있다. 인천광역시에서 남쪽으로 약 30km 해상에 자리잡고 있다. 시흥시 정왕동 오이도와 시화방조제로 연결되어 있어 자동차로 통행이 가능하며, 하루 2번 바닷물이 빠지면서 넓은 개펼이 드러난다. 서해안에서 제일 큰 섬으로 큰 언덕처럼 보인다고 하여 대부도라고 하였다. 섬의 북쪽에 최고봉인 168m의 황금산이 솟아 있고, 문화유적으로 남동에서 이름난 효자였던 홍정희의 요자문과 가난한 백성을 도와주며 살았던 이찬을 기리는 자선비가 있다.

 

 

 

경기도 미술관은 안산시 단원구 동산로 268 초지동에 자리하고 있다. 경기도미술관은 심미적이고 학습적인 경험을 통해 경기도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현재 미술의 수작을 보전, 해석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지역성과 세계성, 전문성과 대중성이 조화된 전시와 교육 프로그램, 창작 지원, 지역과 국가 간 교류를 활성화하여 문화예술을 통한 미래지향적 가치를 제공하고자 한다. 다채로운 교육 활동이 펼쳐지는 '꿈틀'이 창의 교육의 장으로서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안산 유리섬은 안산시 단원구 부흥로 254 대부남동에 자리하고 있다. 유리섬미술관은 현대 유리조형의 수준 높은 작품과 함께 유리의 다양한 기법과 재료 등을 감상할 수 있다. 유리공예시연장은 예술 혼을 담은 작가들의 생동감 넘치는 작품 제작과정을 편리하게 볼 수 있다. 유리공예체험장은 램프워킹, 블로잉, 샌딩, 글라스페인팅과 같은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맥아트미술관은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야외조각공원은 러브스토리를 테마로 제작된 조형물을 감상할 수 있다. 아트샵 "BODA", 무라노 식당 등이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