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한강 서래섬 유채꽃축제 5월 서래섬에서 만나는 노란 물결

 

 

한강 서래섬 유채꽃축제는 매년 5월 중순경 서울특별시 서초구 신반포로 11기 40 반포한강공원 서래섬 일원에서 서울시 주최로 펼쳐진다. 한강 서래섬 유채꽃축제는 5월 중순 유채꽃으로 노랗게 물드는 반포한강공원 서래섬에서 다양한 문화공연과 어린이 대상 체험프로그램, 포토존 등을 운영하며 참가하는 모든이들에게 즐거움과 기쁨을 주는 행복한 추억거리를 만들어 줄것이다. 지난 한강 서래섬 유채꽃 축제에는 유채꽃밭 즐기기, 체험 프로그램, 소규모 공연, 나비 방사 체험 등 크게 4개 분야로 구성되었다.

 

 

 

유채꽃 즐기기는 꽃 축제의 아름다운 꽃 밭 곳곳에 테마형 포토존을 준비하여 색색의 음표 모형과 함께 하였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측제포스터의 밑그림에 자기만의 색칠하기, 전문 촬영기사가 진행하는 유채사진관, 한복 입고 꽃놀이가 있다. 특별프로그램으로는 '원데이 클래스' 우쿨렐레 아카데미, 나비 방사는 아이들이 800마리의 나비를 날리며, 소규모 공연은 탬댄스, 아카펠라 등의 공연이 이어진다. 반포 한강공원 서래섬을 찾아가 유채꽃밭의 아름가운 풍경을 배경으로 봄날의 아름다움 속에 멋진 추억을 만들어 보자.

 

 

 

반포한강공원은 서울 서초구 신반포로 11길 40 반초 2동에 자리하고 있다. 잠수대교인 반포대교를 중심으로 상류는 한남대교, 하류는 동작대교 사이 강변 남단에 위치하고 있다. 달빛무지개분수는 세계에서 가장 긴 교량분수로 세계기네스협회에 등재되어 있다. 물방울 놀이터, 인라이허브, 축구장, 농구장 등 체육시설이 있으며 전망대가 들어서 있다. 서래섬은 계절에 따라 유채, 매밀 등의 작물을 식재하여 꽃이 피는 시기에는 서래섬을 일주하는 산책코스로 인기가 높다. 자전거도로, 산책로가 분리되어 있어 자전거타기, 조깅, 산책을 즐기면서 한강공원을 둘러보자.  

 

 

 

세빛섬은 서울 서초구 올림픽대로 683 반포동 650에 자리하고 있다. 세빛섬은 서울의 중심인 한강에 색다른 수변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랜드마크로 조성된 복합 문화 공간이다. 세계 최초로 물 위에 떠 있을 수 있는 부채위에 건물을 짓는 플로팅 형태의 건축물이다. 채빛은 동쪽에서 떠오르는 해처럼 활기찬 하루를 여는 찬란한 빛, 솔빛은 한낮의 해처럼 가장 높은 곳에 올라 온 사방을 비추며, 가빛은 해질녘 노을빛 처럼 하루의 끝을 갈루리하며 아름답고 우아하게 빛나고 있다. 미디어아트 갤러리 예빛은 밤을 비추는 달빛과 같은 예술의 장이 될 것이다.

 

 

 

총 3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세빛섬은 활짝 핀 꽃을 형상화한 가빛섬은 웨딩, 국제회의, 기업행사,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할 수 있는 컨벤션홀, 올라 이태리 레스토랑, CNN Cafe, 비스타펍, 꽃봉오리를 형상화한 채빛섬은 수중 라이브 뷔페와 공장, 빨라쪼 델 프레도, 기프트샵 by YBM, 크리스탈존 등 복합 문화공간, 씨앗을 형상화한 솔빛섬 에는 공연, 전시 등 문화체험 공간이다. 예빛 미디어 아트 갤러리로 구성되어 있다.

 

 

 

국립서울현충원은 서울 동작구 현충로 210 사당2동에 위치하고 있다. 국립서울현충원은 50여년 동안 산림지역게 일반인의 접근을 통제하고 인위적인 훼손은 금지하는 등 철처한 보전 조치가 이루어져 도심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연생태가 잘 보존되어 있다. 국립서울현충원 내에 서식하는 동물로는 조류와 포유류로 다양한 동물들이 함께 하고 있음을 알게되었다. 유가족 및 참배객에세 안락한 참배분위기를 제공하며, 내방객에게 나라 사랑의 정신을 고취함은 물론 수려한 자연경관을 통해 국테에 대한 자긍심을 느끼도록 하고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