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진안 마이산 벚꽃축제에서 핑크빛 장관을 마주하세요



진안 마이산 벚꽃축제는 마이산의 3km에 걸쳐 벚꽃이 만발해 진안군에서 주최하는 벚꽃축제가 열린다. 진안 마이산 벚꽃축제를 찾아가보면, 마이탑사 아래 남부 주차장 족으로 내려오면 마이산이 거울처럼 비치는 호수가 나오는데 그곳이 탑영제이다. 이곳을 중심으로 이산묘와 마이탐사를 잇는 2.5km의 벚꽃길이 핑크빛 장관을 이룬다. 전국에서 가장 늦게 피는 벚꽃으로 유명한 마이산 벚꽃은 진안공원의 독특한 기후로 인해 수천그루의 벚꽃이 일시에 개화해 그 화려함은 전국 최고의 명성을 자랑한다.

 

 

 

전라북도 진안군에 위치한 마이산은 소백산맥과 노령산맥의 경계에 이쓴 두 암봉으로 세계 유일의 부부봉으로서 세계 최고의 여행안내서인 프랑스미슐랭그린가이드에서 별 3개의 만점을 받아 대한민국 최고의 명소로 각광을 받고 있는 곳이다. 마이산은 산 전체가 거대한 바위이기 때문에 나무는 그리 많지 않으나 관목과 침엽수, 활엽수가 자란다. 산을 남쪽에서 보면 풍화혈들이 보이는데 이를 타포니 지형이라고 하며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중생대 백악기에 습곡운동을 받아 융기된 역암이 침식작용에 의해 형성된 산으로 각각 동봉을 숫마이봉, 서봉을 암마이봉이라고 하며 높이는 동봉이 678m, 서봉이 685m이다. 숫마이봉과 암마이봉 사이 448층계를 오르면 숫마이봉 중턱 화암굴에서 약수가 솟는다. 남쪽 비탈면에서는 섬진강 수계가 시작되고 북쪽 비탈면에서는 금강 수계가 발원한다.

 

 

 

마이산은 이름이 다양하다. 봄에는 안개를 뚫고 나온 두 봉우리가 쌍돛배 같다해 돛대봉, 여름에 수목이 울창해지면 용의 뿔처럼 보인다고 용각봉, 가을에는 단풍 든 모습이 말의 귀 같다 해서 마이봉, 겨울에는 눈이 쌓이지 않아 먹무을 찍은 붓끝처럼 보여 문필봉이다. 신라 때는 서다산, 고려시대에는 옹출산이라 불렀도, 조선시대부터 마이산이라 불리기 시작했다.

 

 

 

진안 마이산 벚꽃축제와 함께 진안여행으로 진안가볼만한 곳으로는 진안군 진안읍 마이산로 130 단양리 마이산, 진안군 진안읍 외사양길 16-10 단양리의  진안홍삼스파 엔 빌, 진안군 마령면 마이산남로 367 동촌리의 마이산 탑사, 진안군 주천면 대불리의 대불천계곡에 자리하고 있는 운일암반일암, 진안군 용담면 월계리 용담호, 진안군 주천면 구봉산, 진안군 정천면 운장산은 높이 1,126m의 산으로 남한의 대표적 고원지대인 진안고원의 서북방에 자리하고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