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함평나비대축제 전라남도 대표축제를 만나다



 

함평나비대축제는 해마다 4월 하순경부터 5월 초순경까지 전라남도 함평군 함평읍 곤재로 27 의 함평엑스포공원, 생태습지, 화양근린공원에서 펼쳐진다. '나비따라 꽃길따라 함평으로!'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함평나비대축제는 나비와 꽃, 곤충을 주제로 한 다양한 전시, 체험행사로 마련해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것이다. 함평나비대축제의 행사에는 꽃, 나비, 곤충을 소재로 한 전시, 문화, 체험행사 등이 있으며 나비, 곤충을 소재로 각종 체험프로그램 운영이 있으며 친환경, 농, 수, 축산물 및 우수 특산품 등 전시, 판매가 이루어진다.

 

 

 

함평엑스포공원은 함평군 함평읍 곤재로 27 수호리에 자리하고 있다. 상설전시관은 다육식물관, 자연생태관, 황금박쥐생태관, 나비곤충표본전시관, 한국토종민물고기과학관, 비상설전시관은 주제영상관, 나비곤충생태관, 물놀이 시설, 함평군립미술관 등이 자리하고 있다. 비상설전시관으로는 주제영상관, 나비곤충생태관, 몰놀이 시설, 함평군립미술관 등이 있다.

 

 

 

주제영상관은 270석 규모로 무대, 영상, 조명, 음향시설, 냉난방이 완비되어 있다. 금호아시아나관은 240석 규모로 무대, 음향시설, 냉난방 완비가 되어있다. 정문게이트는 비상을 꿈꾸는 나비들로 가득찬 문으로 디자인되어 있다. 북문 게이트는 황소의 문이며, 상징조형물은 "꿈, 사랑" 함평 다양함과 어울림, 생명의 발전과 역동성, 꿈과 미래를 향한 도약 등 3요소를 모티브한 작품이다. 꿈나무, 희망나무가 들어서 있다.

 

 

 

함평천생태습지는 함평천이 나비를 테마로 하여 함평세계 나비 곤충 엑스포로 승화시킨 우리나라의 대표적 생태하천 문화를 자랑하고 있으며, 하천변 홍수조절지인 생태습지, 구하천 복원 등 하천을 공간 개념으로 복원시킨 최초의 복원 하천이다. 생태하천 복원 및 테마공원을 조성하여 하천 양안 수변광장에서 해마다 함평나비대축제가 열리고 있는 곳이다.

 

 

 

화양근린공원은 함평군 함평읍 내교리에 자리하고 있다. 함평은 작은 시골 읍이지만 화양근린공원에는 등산로와 산책로가 잘 꾸며진 곳으로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곳이다. 함평은 나비와 곤충의 고장이라 곤충 조형물들이 많이 보이는 곳이기도 하다. 화양근린공원 바로 옆은 나지막한 산인 수산봉이 있으며 누구나 쉽게 오를 수 있는 산이며 등산로가 잘 가꾸어져 있다. 나비축제 기간에 문을 여는 황금박쥐관이 화양근린공원에 들어서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