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남원 바래봉 철쭉제 연분홍 봄꽃 향연과 함께하는 남원여행



남원 바래봉 철쭉제는 해마다 4월 말에서 5월 중순경이면 전라북도 남원시 운봉읍 지리산 바래봉 및 허브밸리 일원에서 남원시 주최로 개최된다. 남원 바래봉 철쭉제에 참여한 관광객들이 등산로를 따라 붉게 피어오르는 철쭉들과 나란히 걸어오르며 감상하고 산행을 즐기며 인근 드넓은 목장 용지의 아름다운 경관에 푹 빠지면 하루가 저무는 줄 모를 정도로 아름다움에 빠져 들어간다. 철쭉은 해발 약 500m에서 만개하기 시작해 점점 정상으로 번져나간다. 5월 중순이 되면 정상 부근까지 철쭉꽃이 만개해 온 산을 뒤덮는 장관을 연출한다.

 

 

 

남원 철쭉제가 열리는 바래봉은 국립공원 제1호인 지리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으며 아름다운 비경과 각종 동식물이 서식하는 자연 생태 친환경 지역으로 해발 500m의 운봉고원을 굽어보는 우리나라 제일의 철쭉 명소이다. 고려 말 이성계 장군이 왜구를 무찔러 대승을 거둔 황산대첩지와 피바위 등 유서 깊은 문화유적과 더불어 한민족의 문화와 정서를 가득 담은 동편제 발상지로 알려진 고장이다.  

 

 

 

청정 고원 지대인 이곳은 비옥한 농토와 지리산 계곡의 청정수로 재배하는 고랭지 과채류와 산채, 토종 흑돼지가 유명한 곳이다. 청정 지역에서 자란 신선한 식재료로 만든 장터 음식은 식도락의 별미를 더해 바래봉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먹는 즐거움을 더해 주어 여행의 피로를 회복하게 하고 체력을 유지하도록 하여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준다.

 

 

 

남원 바래봉 철쭉제의 행사에는 지리산 철쭉제례, 식전행사, 기념식, 축제행사로 노래자랑, 행운권 추첨, 공연, 학생 사생대외 등이 있으며, 향토먹거리 장터에는 추어탕, 지리산 산채비빔밥, 지리산 더덕 및 두룹전 등이 마련되어 있다. 지리산 고랭지 농특산물 전시 판매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

 

 

 

철쭉축제가 열릴 때 즈음 허브축제가 함께 열려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시킬 것으로 기대를 하고 있다. 허브축제에는 신관 사또 행차 재현, 승마 나들이 등 풍성한 볼거리와 면양 방목 먹이주기, 산사랑 체험, 허브 체험 등 다양한 체험 문화 행사로 특색 있게 꾸며 차별화된 문화 행사로 승화시키고 있다.

 

 

 

남원여행으로 갈만한 곳으로는 요천로 1447 오작교와 춘향사당, 춘향관, 월매집, 완월정 등의 정자와 누각이 있는 광한루원, 양림길 14-9의 만남, 맹약, 사랑 이별, 시련, 축제의 장의 5개의 마당과 꽃동산으로 이루어진 춘향테마파크, 운봉읍의 철쭉군락지로 유명한 바래봉, 산내면 뱀사골계곡, 운봉읍 바래봉길 214 허브밸리, 양림길 48-63 남원 항공우주천문대, 산내면 입석리의 실상사 등이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