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양평 산수유한우축제 2018 찬란한 불멸의 사랑을 만나세요

 

 

양평 산수유한우축제는 해마다 4월 초순경 2일간 경기도 양평군 개군면 하자포리에서 열린다. 양평 산수유한우축제는 맑고 푸른 개군면의 산수유길을 걷고 양평한우를 먹어볼 수 있는 축제이다. 봄의 전령사인 산수유꽃의 꽃말은 불멸의 사랑이라고 한다. 찬란한 불멸의 사랑인 산수유꽃을 찾아 떠나는 산수유길 트레킹 코스를 따라 사랑하는 가족과 연인과 걸어보자. 물맑은 한우도 즐겨보도록 하자. 양평 산수유한우축제장에는 다양한 공연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개군레포츠공원에서는 각종체험이 마련되어 즐길거리를 풍성하게 하고 있다.

 

 

양평 산수유한우축제와 갈만한곳인 더그림 수목원은 양평군 옥천면 사나사길 175 용천리에 자리하고 있다. 양평군의 대표 드라마 영화 CF촬영지로 2005년부터 사용되고 있고 약 40여 편의 드라마를 촬영했으며 현재도 계속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실내와 야외에서 프로포즈 이벤트 장소와 각종 쇼핑몰 촬영, 웨딩촬영 장소로도 사용되고 있다. 서교동 언니집의 수입생활용품을 판매하고 있고 커피와 음료를 판매하고 있는 고급 카페로도 사용되고 있다.

 

< 사진출처 중미산천문대 >


중미산 천문대는 양평군 옥천면 중미산로 1268 신복리에 자리하고 있다. 소규모 인원을 대상으로 교육하는 천문, 자연, 과학 체험학습장이다. 수도권에서 가장 별보기 좋은 관측지이자, 중미산 자연휴양림, 유명산 휴양림 등 주변 생태환경이 잘 보전된 자연 속에 위치한 숲속의 또 다른 학교이다. 유치부 천문우주과학, 자연 체험학습, 초등학교 학년별 천문, 자연, 과학 체험학습, 졸업여행 또는 수학여행, 소풍 체험코스, 우주소년잔, 아람단, 스카우트 들의 체험학습, 유치원생을 위한 천문, 자연, 과학 체험학습 등이 이루어지고 있다.

 

 

소나기마을은 양평군 서종면 소나기마을길 24 수능리에 자리하고 있다. 소나기마을은 양평 황순원문학촌으로 60여 년 동안 시와 소설의 세계를 넘나들며 순수와 절제의 미학을 이룬 작자 황순원 선생의 문학적 업적과 아름다움을 기리고 우리 모두를 위한 마음의 쉼터가 되도록 건립되었다. 전시실에서 새롭게 작가를 만나고, 영상실의 순수한 사랑의 마력에 젖으며, 단편소설의 백미 소나기 테마파크를 소요하면서 문단 거목의 고결한 숨결을 느낄 수 있다. 황순원 선생의 고결한 삶과 문학 전신을 기리기 위해 양평군과 경희대학교가 힘을 모아 조성한 테마파크이다.

 

 

양평곤충박물관은 양평군 옥천면 경강로 1496 옥천리 양평환경사업소에 자리하고 있다. 양평곤충박물관은 곤충표본을 수집, 연구 및 전시하여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대중에게 곤충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곤충에 대한 이해를 돕는 공간이다. 양평곤충전시실, 국내외 곤충전시실, 살아있는 곤충체험실등의 상설전시공간과 기획전시실, 영상교육실, 포토존, 수장고 등을 갖추고 있다. 야외 생태학습장에는 하수처리시설 견학로와 남한강 관찰데크, 생태공원이 조성되어 있어 어린이들에게는 흙과 물, 푸른 자연이 있는 자연학습장, 편안한 휴식공간이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