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구례 산수유축제, 봄날 첫사랑처럼 아찔한 노오란 꽃

 

 

구례산수유축제는 매서운 겨울 바람 속에서 노오란 산수유꽃이 지리산 자락에서 그 고운 자태를 드러내며 봄소식을 전하는 축제이다. 구례산수유축제는 매년 3월에 구례군 지리산온천관광단지 일원에서 펼쳐진다. 구례산수유축제는 봄의 전령사인 산수유 꽃과 함께 약동하는 새봄의 정취를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이다. 매년 산수유 꽃이 필 무렵에는 지리산자락에서 고로쇠 약수도 한창이므로 이 때는 국내외 많은 사람들이 찾아온다. 산수유 꽃으로 만든 차, 술, 음식 등을 맛볼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공연, 체험 행사, 불꽃 놀이 등이 있으며, 주변의 유명한 관광 명소에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 사진출처 산수유마을 >

 

 

산수유마을은 전라남도 구례군 산동면을 말한다. 지리산 온천관광단지에서 불과 5분도 걸리지 않는 곳으로 국내 최대의 산수유 군락지이다. 전국 산수유 생산량의 73%가 산동면에서 난다. 수확면적으로는 84%에 해당한다. 중국의 산둥성도 산수유 주산지로 1,000여년 전 산둥 처녀가 산동으로 시집을 올 때 가져온 묘목을 심었다는 전설이 전해져 내려오고 있다. 산수유의 꽃말은 영원불변의 사랑 이다. 친환경산수유농가, 산수유꽃과 열매체험, 산수유옛길 걷기, 밀랍꿀초체험, 산수유텔링체험, 산수유장터, 산수유장터, 산수유마을학교, 산수유사랑방 등이 있다.  

 

< 사진출처 구례자연드림파크 >

 

 

구례산수유축제와 함께 전남 구례에서 가볼만한곳을 알아보자. 구례자연드림파크는 구례군 용방면 용산로 107-66 죽정리에 자리하고 있다. 내가 먹는 식품은 정말 믿을 수 있는 걸까? 속까지 진짜 친환경 유기식품은 어떻게 만들어질까? 먹거리에 대한 고민, 친환경 유기식품에 대한 궁금증 등 자연드림이 만든 하루여행을 통해 해결해 보자. 프로그램으로 구례자연드림파크 공방견학, 체험활동에는 구례자연드림파크에서 조물락 공방에 우리밀 피자, 우리밀 가족피자, 우리밀 쿠키, 우리밀 동물빵 만들기, 건강한 소시지, 산수유 머핀, 우리밀 케이크, 꼼비락 공방에 원목 오카리나, 클레이비누, 켄버스 액자, 머그컵 꾸미기, 도자기종 꾸미기, 코르크 원예 등이 있다.

 

 

 

구례 사성암은 구례군 문척면 사성암길 303 죽마리의 오산 꼭대기에 위치하고 있다. 사성암이라는 이름은 4명의 고승인 원효, 도선국사, 진각, 의상이 수도하였다고 하여 사성암이라고 부른다. 오산은 해발 530m로 높은 산은 아니지만 사방이 한눈에 들어오는 뛰어난 경승지이다. 암자 뒤편으로 돌아서면 우뚝 솟은 절벽이 전개되는데, 풍월대, 망풍대, 신선대 등 12비경으로 절경이 뛰어나다. 현재 사찰은 조그마한 소규모의 목조 기와집이며, 암자에서 동쪽으로 50m정도 떨어진 암벽에 높이 4m의 음각 마애여래입상이 조각되어 있다.

 

 

 

피아골은 구례군 토지면 내동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지리산 제2봉인 반야봉의 중턱에서 발원한 맑고 풍부한 물이 밀림지대를 누비며 삼거리, 연곡사 등을 지나 섬진강으로 빠지는 길이 약 20km의 골짜기이다. 폭포, 담소, 심연이 계속되는 계곡미가 뛰어난 곳으로 피밭이 많아 피밭골이라는 이름으로 부르다가 피아골이 되었다. 임진왜란, 한말 격동기, 여순반란사건, 6.25전쟁 등 싸움이 벌어질 때마다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서 목숨을 잃었다. 해마다 10월 말에는 전국에서 모이는 등산객들이 피아골 단풍제를 지낸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