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강릉 소금강계곡과 함께 강릉 갈만한곳 살펴보세요

 

강릉 소금강계곡은 강릉시 연곡면 삼산리 소금강 지역을 말한다. 이 지역은 예로부터 맑은 폭포와 기암괴석으로 수려한 모습이 작은 금강산과 같다고 하여 소금강이라고 하였다. 소금강은 황병산을 주봉으로 우측의 노인봉, 좌측의 매봉이 학이 날개를 편 듯한 형상이라 하여 청학산이라고도 불리워 왔다. 오대산 동쪽 기슬에 있으며 청학동 소금강 또는 연곡소금강이라고도 한다. 소금강이라는 이름은 울곡 이이의 [청학산기]에서 유래한 것으로 빼어난 산세가 금강산을 축소해 놓은 것 같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금강사 앞 영춘대에 율곡이 쓴 '소금강' 글씨가있다.

 

< 사진출처 강릉시청 >

 

강릉소금강계곡은 무릉계를 경계로 하류 쪽을 외소금강, 상류 쪽을 내소금강으로 구분하며 취선암, 무릉계, 연주암, 비봉폭포, 만물상 등의 명소가 있다. 그 외에 십자고, 백마봉, 옥류동, 식당암, 선녀탕 등이 있으며 산 정상에는 마의태자가 망국의 한을 풀기 위해 쌓았다는 아미산성이 남아있다. 다양한 수종의 나무들과 사향노루, 반달곰, 딱따구리, 산양 등의 동물이 서식하고 있어 자연생태학적으로도 가치가 높은 곳으로 평가를 받고 있다.

 

 < 사진출처 애니멀스토리 >

 

애니멀스토리는 강릉시 성산면 성연로에 자리잡은 동물체험장으로 직접 만져볼 수 있고 먹이를 주면서 배우는 교육의 현장이다. 애니멀스토리에는 어류관, 조류&파충류관, 포유류관 및 야외케이지에 있는 동물들과 함께 스스로 참여하여 즐기는 체험을 통하여 보다 동물들과 가까워질 수 있다는 믿음을 심어줄 수 있는 곳이다. 동물들이 스트레스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범위에서 먹이주기와 만져보기 같은 체험이 진행되고 있으며, 동물들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하여 이해를 돕고 있다.

 

 

애니멀스토리에서는 4계절에 어울리는 다양한 만들기체험, 즐거운 놀이체험, 미꾸라지잡기 체험, 옥수수따기체험, 고구마캐기체험 등을 비롯한 다양한 농촌체험도 마련되어 있는 복합테마 파크이다. 찾아가는 동물체험에는 소라게, 가재, 새우, 물고기, 거북이, 뱀, 도마뱀, 장수풍뎅이, 사슴벌레, 앵무새, 병아리, 토끼, 페럿, 햄스터, 저빌, 고슴도치가 있다. 동물체험에는 어류, 애완조류, 파충류, 포유류 체험이 있고, 야외사육장 먹이주기 체험, 만들기체험, 농촌체험, 당나귀타기체험, 추억의 논썰매 체험 등이 있다.

 

< 사진출처 강릉시청 >

 

강릉솔향수목원은 강릉시 구정면 구정중앙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자연과 하나되는 곳으로 솔내음, 꽃향기를 물소리에 실어 마음속으로 전하는 휴식공간이다. 수목원은 수목을 중심으로 수목 유전자원을 수집, 증식, 보존, 관리 및 전시하고 그 자원화를 위한 학술적, 산업적 연구와 숲 해설을 토대로 수목 교육 등을 하는 연구 교육 시설이다. 강릉솔향수목원은 동해바다를 바라보는 곳에 자생하는 우리나라 대표수종이며 자태가 고운 금강소나무를 오랫동안 잘 보존해온 칠성산 자락의 금강소나무 원시림을 노든 이들과 함께 할 수 있도록 숲과 하나되는 시설과 야생화 등을 보강하여 조성한 수목원이다.

 

< 사진출처 강릉시청 >

 

영진해변은 강릉시 연곡면의 자리잡은 해변으로 바다 냄새가 물씬 풍기는 아름답고 조용한 해수욕장이다. 다양한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찾아오는 사람들을 반기고 있다. 백사장은 길이 600m로 규모는 크지 않지만 조용하고 깨끗해 동호인이나 가족 단위의 피서객 또는 해수욕객들이 많이 찾아오고 있다. 홍합이 많다고 해서 붙여진 섭바위와 검정바위 등 작은 돌섬이 있고 바다 속 인공어초, 산호초, 고기떼 등을 감상할 수 있는 보트도 운영되고 있다. 바로 옆의 영진항에서는 노래미, 가자미, 우럭 등의 낚시도 즐길 수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